본문 바로가기

2010 서울국제 헬스케어 박람회 ② 30일부터 사흘간 “100배 즐기기”

중앙일보 2010.11.29 00:22 건강한 당신 2면 지면보기



즉석에서 가상성형, 노안검사 하고
내로라하는 병원·명의도 만나보고



[일러스트=강일구]













돈과 발품을 적게 들이면서 가족 건강을 챙기는 방법은 무엇일까. 다름아닌 건강박람회를 찾는 일이다. 특화된 병원과 의료진이 참여하는 박람회에선 성형에서 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환에 대해 검사와 상담을 해주기 때문이다. 국내 최고의 병원과 명의가 참여하는 ‘건강 축제’가 중앙일보 주최로 11월 30일(화)부터 12월 2일(목)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1층 B홀, 옛 인도양홀)에서 열린다. ‘2010 서울국제 헬스케어 박람회’에서 펼쳐지는 ‘건강 한마당’은 대학병원의 특화된 센터와 전문병원들이 참가해 건강체험 행사와 정보를 제공한다. ‘100배 즐기기’를 위해 박람회장을 미리 가본다. 문의 02-2000-6097, www.gohealth.kr, 사전 등록 시 무료입장.



경동맥 초음파, 녹내장 등 선착순 무료검진



삼성서울병원에선 뇌졸중 가능성을 알아보는 경동맥 초음파 검진을 제공한다.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뇌졸중은 현재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병원에서 검진받으려면 20만원이상 고가의 비용이 든다. 더불어 간단한 체지방과 혈압측정도 제공한다. 오전엔 선착순, 오후엔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서울성모병원 부스에선 실명의 3대 원인인 녹내장을 진단하고, 특수현미경을 통해 눈꺼풀·결막·각막·수정체 등 눈 상태를 검사해 준다. 전문의료진의 다양한 건강상담도 받을 수 있다.



 한림대의료원은 특수 전자내시경으로 목과 얼굴 부위에 생기는 두경부암을 진단한다. 갑상선암·후두암·임파선암·부비동암 등을 검진해 볼 수 있다. 행사 첫날인 30일과 12월 1일 오전에 진행된다. 국내에선 유일하게 화상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한림대의료원은 화상 및 흉터성형 상담도 진행한다.



 강남밝은세상안과는 눈의 굴절 이상과 각막 상태를 알아보는 자동굴절력 검사와 각막지형도 검사를 제공한다. 명동밝은세상안과에서도 노안검사와 시력검사를 실시한다. 최근 소개된 노안 수술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서울대치과병원 부스에선 최고의 의료진에게 상세한 치아검진을 제공받는다. 하나이비인후과는 알레르기비염 검사와 후두암내시경·갑상선초음파·청력검사는 물론 코골이 진료도 제공한다. 보청기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무료검진은 병원 부스마다 하루 10명에서 30명 정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길병원은 구강암 진단과 함께 뇌질환 관련 건강상담 및 특화된 뇌검진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자외선 촬영기로 피부 분석



건국대병원 부스에선 스마트폰을 이용한 심전도 원격검진 체험을 받아볼 수 있다. 전시장에 원격검진시스템을 설치해 건국대병원에 위치해 있는 의사에게 직접 검진을 받고, 치료프로그램을 받도록 했다. 심장질환이 있지만 거동이 불편해 병원에 오가기 힘든 노인들에게 유익한 체험이 될 것이다.



 10년 젊어지는 동안 만들기 ‘피부 건진’도받아볼 수 있다. 오라클피부과는 자외선촬영기로 모공상태·주름·색소·피부 타입 등을 분석해 준다. 상담을 받은 사람은 화장품 ‘닥터오라클’의 샘플도 받는다. 신사테마피부과는 피부 나이와 건강상태를 측정하고 에센스팩과 선크림도 제공한다. 초이스피부과도 정밀피부 검진 후 핸드크림도 증정한다.



 레알성형외과에선 즉석 사진촬영을 통해 수술 전후를 비교해 보는 가상성형을 받는 흥미로운 체험으로 할 수 있다. 알앤엘바이오도 피부 나이 분석과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인 ‘닥터주크르’의 제품을 테스트한다. 간단한 피부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장·항문 전문 한솔병원은 혈압·혈당을 체크해 볼 수 있고 대장항문과 소화기 분야 관련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편강한의원에서는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건강상담을 하며, 폐 기능을 강화시켜 면역력을 높여주는 편강탕 시음행사도 진행한다. 고려수지침에서는 서암뜸과 수지침기구를 전시하며, 간단한 수지침 체험도 받아볼 수 있다. 장애인기업지원센터에서는 다양한 안마체험을 제공하며, 건전한 안마소에 대한 홍보를 진행한다.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만성통증 예방자세 배워 … 건강기능식품 경품



각 분야 최고의 의료진에게 전문 상담을 받고 명의의 건강강좌도 들을 수 있다. 차병원은 항노화를 주제로 만성통증을 예방하는 자세 유지법을 알려주고 체질에 맞는 영양상담과 건강음식 레시피를 제공한다. 필라테스나 마사지 시연도 마련한다. 가천의대 길병원에서는 최근 JCI인증으로 특화된 뇌검진센터와 암센터가 참가해 파킨슨·치매 등 다양한 뇌질환 관련 상담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12월 1일과 2일에는 전시장 내 건강강좌실에 마련된 명의 건강강좌를 들을 수 있다. 특히 ‘장 면역 200% UP 시키는 법’ 강좌 후에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VSL건강기능식품이 일주일치 제공된다. 하나이비인후과는 ‘노인성 어지럼증의 모든 것’을 강의한 뒤 청강한 관람객에게 고급 마스크를 증정한다. 그밖에 석플란트에서는 20만원 상당의 레이저스케일링 사용권, 하나이비인후과에서는 코 세척기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룡플란트치과에서는 칫솔과 치약 키드를, 동아오츠카에서는 영양간식 ‘소이조이’, 광동제약에서는 ‘비타500’, 한미약품의 영양음료 ‘전두유’, 동아제약의 구강청결제 가그린을 나눠준다. 수험생은 수험증이 있으면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배지영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