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워크 시대 개막! 지식산업센터에서 누리세요

중앙선데이 2010.11.22 10:54
직주근접 넘어 원스톱워크 라이프시대 개막

‘기숙사동’ 갖춘 스마트지식산업센터 등장




스마트워크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언제 어디에서나 최첨단 시스템을 사용해 일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오고 있는 것. 이런 상황에서 ‘오피스’의 개념이 점점 변화하고 있다. 일과 주거를 동시에 해결하는 ‘원스톱 워크 라이프’ 개념이 적용된 최첨단 지식산업센터가 속속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산업ㆍ업무+주거’, ‘관광ㆍ상업+의료’, ‘연구ㆍ교육+주거’ 등 다양한 기능이 한데 묶인 복합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산업ㆍ제조ㆍ연구ㆍ업무 등에 주거의 기능이 추가된 복합단지의 경우 직주근접을 넘어 원스톱워크라이프라는 새로운 공간을 구현하고 있다.



직주근접에서 한 단계 발전해 일과 주거를 동시에 해결 할 수 있는 복합단지들이 새롭게 등장하고 있다. 쾌적한 업무 및 주거환경은 물론 풍부한 편의시설과 편리한 공간구조 등으로 입주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대표적인 원스톱 워크 라이프 개념을 적용한 지식산업센터가 송도국제도시에 조성되고 있다.



송도국제도시에서 처음으로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로 주목받고 있는 송도스마트밸리가 주인공. 송도스마트밸리는 원스톱 워크라이프를 가능하게 하는 대표적인 지식산업센터다.



송도스마트밸리는 국내 최대규모급 복합단지형 지식산업센터로써 일과 주거를 한 단지 내에서 해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공간을 선보인다.



업무(비즈니스), 제조(중량 및 경량), 업무지원(근생), 주거(기숙사) 등 기능별 단지로 구성되기 때문이다. 이 단지들은 기능별로 구분돼 있지만 동시에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돼 원스톱워크라이프를 가능하게 한다.



단지 간 편리한 이동을 위해 특화 층을 마련함으로써 보행동선을 확보하고 근생시설 및 기숙사로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며, 최대 6.8m의 높은 층고와 초중량의 장비설치가 가능한 맞춤형 하중설계도 선보인다. 보육시설과 체력단련실 등 입주자 편의시설도 조성된다. 법정대비 약 185%를 자랑하는 넉넉한 주차공간도 제공된다.













약 4만㎡ 규모의 조경시설, 옥상정원, 동 간격 확보 등으로 업무 및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커튼윌 방식 복층유리 및 세라믹 판넬 등의 마감재를 사용해 랜드마크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또한 전 실을 친 남향으로 배치해 풍부한 일조량으로 관리비 절감 및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바다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취ㆍ등록세 100% 면제, 재산세 및 종합토지세 5년간 50%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대출, 잔금 납부시 분양대금의 70%까지 장기저리융자의 정책자금 활용 가능 등 금융지원도 풍부하다.



분양가는 3.3㎡당 360만원에서 시작해 저렴하다. 약 1000여개 업종의 입주가 가능해 사실상 입주제한이 없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문의: 032-8585-085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