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연을 담은 스타일 … 도시에서도 자유롭게 누벼라

중앙일보 2010.10.22 00:21 부동산 및 광고특집 4면 지면보기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아웃도어 의류가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장소에서 어떤 의류를 입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다. 장소와 기능에 맞는 아웃도어 의류 선택으로 청명한 가을 패셔니스타가 되보는 건 어떨까.


장소에 맞는 아웃도어 패션 연출법







1 아이더 하모니 알파 클라이밍 짚티. 2 아이더 히어로 알파 클라이밍 짚티. 3 아이더 제니엄 디터쳐블 재킷. 4 아이더 사이키온 고어 재킷. 5 K2 리키타 재킷. 6 K2 레베카 재킷







가을 산_ ‘레이어드 스타일’로 따뜻하고 화사하게









K2에서는 회사에서도 입을 수 있는 비즈니스룩 스타일(남자), 도심에서 입을 수 있는 패셔너블한 스타일(여자)의 의류를 출시했다.



가을 산은 일교차가 크고 높이 올라갈수록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보온성에 신경을 써야 한다. 티셔츠, 베스트, 재킷으로 ‘레이어드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방수 및 방풍 기능이 뛰어난 고기능 고어텍스 재킷과 거위털 재킷이나 윈드스토퍼 소재의 베스트, 탁월한 흡습·속건 기능으로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짚티 스타일의 티셔츠로 코디하는 것이 정석이다.



팬츠는 가볍고 신축성이 좋으면서 보온성이 우수한 제품을 권한다. 스트레치성이 뛰어나 움직이기 편한 파워쉴드나 방풍 기능과 보온성이 뛰어난 윈드스토퍼 소재의 제품이 좋다.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하는 등산화도 필수 아이템. 가볍게 멜 수 있는 배낭, 하중을 덜어주는 스틱 등의 등산 용품도 안전 산행을 위해 꼭 준비해야 한다.



K2 ‘레베카’와 ‘리키타’는 고어텍스 소재의 고기능 재킷이다. 어깨 부위에 웰딩 처리를 해 내마모성을 높였으며, 재킷 앞부분에 긴 포켓을 적용해 수납을 용이하게 만들었다. 세련된 배색 디자인으로 단풍 여행 시 화사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더 ‘사이키온’ 고어텍스 재킷은 다양한 야외 활동에서 적합하도록 개발된 고어텍스 퍼포먼스 쉘을 사용해 통기성이 뛰어나며, 완벽 방수 및 방풍이 가능하다. 색상은 오렌지, 머스타드, 라이트그린 등 총 6가지.



올레길·둘레길_ ‘초경량 스타일’로 가볍고 액티브하게









K2에서는 올레길 여행에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초경량 스타일의 의류를 출시했다.



올레길·둘레길 여행에서는 포장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길을 걷는 만큼, 오랜 시간 걸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벼운 의류와 편안한 등산화를 신는 것이 중요하다. 아웃도어웨어는 역시 가볍고 활동하기 편하도록 코디하는 것이 포인트다. 다운 소재 베스트나 재킷은 따뜻하고 가볍게 입을 수 있어 올레길·둘레길 여행에 유용하다. 이와 더불어, 액티브한 디자인의 후드 티셔츠와 편안한 카고 팬츠를 함께 코디해 여행 패션의 세련미를 강조하는 것도 좋다.



K2 ‘나비드’와 ‘오델리아’는 저데니어 겉감과 최고급 헝가리산 구스다운을 사용해 경량성과 보온성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불꽃모양의 퀼팅 라인을 적용해 몸매를 더욱 슬림하게 부각시켜줘 여행 패션으로 활용하기 좋다.



아이더는 알바트로스 다운재킷과 ‘네로/카르멘’ 슬림 다운재킷을 선보였다. 알바트로스 다운재킷은 충전재로 최고급 구스 다운을 사용해 보온성을 강화한 슬림 다운재킷이다. 자칫 부해 보일 수 있는 다운재킷의 단점을 보완한 사선 퀼팅 디자인을 적용해 슬림 룩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더 ‘네로/카르멘’ 슬림 다운재킷은 충전재로는 최상급의 헝가리산 구스 다운을, 원단은 밀도가 높은 퍼텍스 원단을 사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한 초경량 다운재킷. 가볍고, 복원력이 뛰어나 작게 접어 보관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캠퍼스_ ‘캐주얼 스타일’로 발랄하고 스포티하게









K2에서는 여성용 패딩 스커트와 캐주얼한 데님 스타일 팬츠를 선보여 패셔너블한 스타일과 캠퍼스룩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웃도어웨어로 캠퍼스룩을 연출할 때에는 캐주얼한 디자인의 제품으로 대학생만의 상큼하고 발랄한 느낌을 강조하는 것이 좋다. 일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세련된 스타일의 재킷과 셔츠, 활동적인 느낌을 주는 베스트, 데님 스타일의 팬츠 등을 활용한다면 돋보이는 캠퍼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포티한 스타일의 컨버스화, 많은 책을 넣어 다니기에 좋은 아웃도어 백팩 등을 함께 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K2 ‘컴포트 셔츠 3’은 가벼운 무게감과 활동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체크 무늬 패턴이 멋스러워 캐주얼 스타일로 연출하기에 적합하다. ‘코코나 데님 팬츠’는 캐주얼한 데님 스타일 팬츠로, 캠퍼스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향균·방취기능이 뛰어난 친환경적인 코코나 소재를 사용해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아이더 카리스 바람막이 재킷은 투습, 방수 기능이 뛰어난 디펜더를 사용한 간절기용 재킷으로 인체공학적 패턴을 사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도심_ 패셔너블한 아이템으로 트렌디하게



올 시즌 K2는 디자인의 변화를 시도, 다양한 패셔너블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일상생활을 하는 도심에서는 캐주얼한 느낌을 연출하기 좋은 셔츠 스타일의 일반 재킷과 슬림다운 재킷이 좋다. 또 올 시즌 유행하는 블랙진이나 돌청(스톤워싱)스키니 팬츠, 데님 스커트 등을 함께 매치하면 센스있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셔츠 재킷 안에 가을 시즌 인기 아이템인 체크 무늬 셔츠나 후드 스타일 티셔츠 등을 입어 트렌디한 느낌을 배가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운 베스트나 패딩 스커트, 다운 부츠, 다운 모자 등도 귀엽고 발랄한 느낌을 연출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패딩 스커트는 짙은 컬러의 레깅스나 스키니 팬츠를 매치하면 따뜻하고 세련되게 스타일링 할 수 있으며, 여기에 다운 베스트를 입으면 귀엽고 발랄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어두운 컬러보다는 옐로나 화이트, 핑크 등 화사한 색상을 택하는 것이 좋으며, 베스트 안에 후드 티셔츠를 입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하는 것도 좋다.



K2 ‘컴포트 셔츠 다운재킷’은 가벼운 세데니어 겉감과 보온성이 우수한 최고급 구스다운을 사용한 재킷으로, 셔츠형 디자인이 멋스러운 제품이다. 안감에는 체크 프린트를 적용해 캐주얼한 느낌을 살렸다.



K2 ‘여성용 패딩 스커트’는 외부공기를 차단하는 중공섬유를 사용한 원단인 써모라이트를 충전재로 사용한 랩 스커트 스타일의 제품이다. 패셔너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템으로 안은 코코아 색상, 겉은 파란색으로 겉과 안의 색상이 달라 2가지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어 유용하다. 캐주얼한 베스트나 후드 재킷과 함께 매치하면 귀여운 매력을 강조할 수 있다.



아이더 엔젤 재킷은 팔이 분리되기 때문에 롱 재킷, 베스트 2가지로 활용 가능하다. 요즘처럼 아침, 저녁 쌀쌀한 바람이 부는 날씨에 슬림한 스타일 연출과 동시에 따뜻함까지 누릴 수 있는 간절기 필수 아이템이다.



회사_ 심플한 재킷으로 멋스럽고 편안하게



가을철 아웃도어 비즈니스룩을 연출할 때는 지나치게 화려한 색상이나 디자인보다는 무난한 색상과 심플한 디자인의 재킷을 매치하는 것이 좋다. 사파리 스타일이나 깔끔하게 떨어지는 기본 디자인의 재킷이 비즈니스룩 연출에 유용하다. 남성은 재킷 안에 니트 소재 베스트나 폴로 셔츠 스타일 티셔츠, 심플한 정장 바지를 입고, 여성은 블라우스와 카디건, 니트 등과 함께 깔끔한 정장바지나 스커트를 입으면 세련된 비즈니스룩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심플한 패턴의 스카프를 포인트로 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K2 ‘컴포트 세미 캐주얼 재킷’은 세련된 비즈니스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심플한 스타일의 재킷이다. 초극세사 섬유로 구성돼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신슐레이트를 충전재로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오두환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