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 한국프랜차이즈대상]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상

중앙일보 2010.10.14 00:28 부동산 및 광고특집 6면 지면보기
물류 첨단화로 가맹점 수익 극대화



태창파로스는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가맹점과 소통하는 수단으로 삼고 있다.
㈜태창파로스 ‘시즌2쪼끼쪼끼’가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외식업부문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태창파로스는 ‘시즌2쪼끼쪼끼’외에 ‘화투’ ‘오므스위트’ ‘군다리치킨’ 등을 운영하는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다. 태창파로스는 특히 교육과 물류시스템 부문에 장점을 갖고 있는 기업이다. 새로운 시스템과 메뉴개발은 물론 가맹 사업자들에게 효과적인 교육으로 성공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 물류시스템의 첨단화를 통해 가맹점의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치킨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 판매



호식이 두마리 치킨의 성공비결은 창조적 가격 마케팅이다.
호식이 두마리 치킨이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외식업부문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창조적 가격 파괴’와 ‘최상의 품질’로 소비자의 입맛과 기호를 사로잡은 호식이 두마리 치킨은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를 판매하는 영업 전략으로 치킨업계의 새로운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는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다. 1999년 대구를 발판으로 급속도로 성장했으며 지금은 서울·경기지역을 포함한 전국 500여 개 가맹점과 경기 남부·강원·충남·광주·전북·전남지사 및 부산과 구리에 각 사업본부와 물류창고를 두고 있다.




조리아카데미 등 경영솔루션 갖춰



치어스는 안전하고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치어스가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외식업부문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프리미엄 레스펍 치어스를 운영 중인 ㈜치어스는 생맥주전문점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2001년 분당 야탑동에서 처음 출발했다. 치어스는 타 프랜차이즈와 차별화된 조리 관리 및 조리아카데미 운영, 매장관리 시스템, 자체 물류센터 운영 등 전문적인 외식 경영 솔루션을 통해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성장해 왔다. 그 결과 2010년 10월 현재 전국 235개 가맹점을 운영하는 등 국내 대표 생맥주전문점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즐거운 외식” … 새 문화 정착 주력



봉채국수는 1년여 만에 전국 80개 체인점을 개설했다.
㈜현대외식 봉채국수가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외식업부문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현대외식은 지난 2001년 3월에 설립된 식품 제조 및 유통 전문 기업이다. 급변하는 외식산업의 현장 속에서 사업의 안정성·수익성·지속성·관리성의 4대 원칙에 입각해 경영을 펼쳐왔다. ㈜현대외식은 ‘모든 고객에게 편안함과 즐거움을 선사한다’를 모토로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고 정착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현대외식은 해물퓨전포차 브랜드 ‘조치조치’를 론칭하면서 외식시장에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수익 안정적” … 짧은 기간 급성장



돈치킨은 3년 만에 300개 가맹점을 돌파하는 빠른 성장 속도를 과시했다.
㈜압구정에프앤에스 돈치킨이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외식업부문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돈치킨은 구운 치킨과 피자 등 다양한 메뉴와 함께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패밀리형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2010년 10월 현재 전국에 300여 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돈치킨은 빠른 성장과 브랜드의 안정성으로 가맹점 수를 꾸준히 늘리고 있다.



돈치킨은 배달전문점 ‘돈치킨아웃’과 호프형 매장 ‘돈치킨호프’ 2가지 개념으로 브랜드를 이끌고 있다.




치킨 전 제품 MSG 무첨가



구운 치킨 시장을 개척한 핫썬치킨은 베이크 치킨을 최초 개발해 특허를 획득했다.
㈜하산푸드시스템 핫썬치킨이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외식업부문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핫썬은 치킨만을 연구개발해온 ㈜하산푸드시스템의 자체 브랜드로 ‘내 가족을 위한, 내 직원을 위한’ 내 고객이 먹을 안전한 먹을거리를 대표하는 치킨 프랜차이즈다.



핫썬은 천연재료로만 조리해 기름으로 인해 발생하는 트랜스지방은 물론 HNE 및 치킨 전 제품 MSG 무첨가 등 인체 유해요소를 제거해 맛 좋고 건강한 치킨을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초 HACCP 인증 획득(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장충동왕족발은 한약재·야채 등을 사용해 돼지 특유의 냄새를 제거해 인기다.
㈜장충동왕족발이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외식업부문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장충동왕족발은 1985년 대전시 중구 은행동에서 ‘장충동족발’이라는 상호로 사업을 시작해 현재 전국에 17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장충동왕족발은 2008년 10월 충북 청원군에 1만6500㎡의 부지에 대규모 종합물류 생산공장을 세워 본격 가동에 들어갔으며 족발 업계 최초로 식약청과 농림부의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획득했다.



오두환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