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원한 사랑의 약속 가을 코드는 ‘심플’

중앙일보 2010.10.14 00:22 주말섹션 3면 지면보기
‘영원한 사랑의 약속’을 의미하는 예물, 결혼을 준비하는 데 있어 예물만큼 중요한 것도 없다. 최근에는 과거와 달리 루비, 사파이어, 진주 등 여러 가지 예물세트 대신 단품세트를 중심으로 심플하고 실용적인 예물세트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예물 준비 이렇게

전 세계 여성들의 로망, 티파니 세팅



웨딩 링의 대명사는 역시 티파니다. 특히 예나 지금이나 웨딩 링으로 가장 각광받고 있는 디자인은 티파니 세팅이다. 티파니 세팅은 120여 년 전 티파니가 최초로 개발한 것으로 다이아몬드가 가진 광채를 최대화하기 위해 원석을 밴드에서 완전히 들어 올린 디자인이 특징이다. 티파니 세팅은 변함없는 가치와 아름다움 그리고 시대를 초월하는 디자인으로 탄생 이후부터 지금까지 결혼을 앞둔 커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눈부신 태양 빛의 옐로 다이아몬드 주얼리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것을 추구하는 신부들에게는 전 세계 다이아몬드 1만 개 중 한 개 정도만 발견되는 희소성을 가진 옐로 다이아몬드를 제안한다. 태양과 같은 눈부심과 벌꿀 같은 달콤함을 담은 티파니 옐로 다이아몬드 웨딩 링은 출시 전부터 예비 신부들의 관심을 모았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솔리테어 다이아몬드 링뿐 아니라 세련된 스타일의 베젯 링 그리고 반지뿐 아니라 펜던트, 귀걸이 등으로 구성된 우아하고 고전적의 파베 컬렉션까지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끌 전망이다.



심플한 디자인의 밴드링



최근에는 평상시에도 착용할 수 있는 심플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의 링을 찾는 젊은 커플들도 증가하고 있다. 커플 밴드링은 심플한 디자인에 착용감이 편안한 것이 장점이다.



특히 뉴욕 티파니 본사에 설치된 청동 시계의 로마숫자에서 영감을 받은 아틀라스 컬렉션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티파니의 베스트 셀링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 외 티파니의 창립 연도가 새겨진 1837컬렉션과 10개의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에토알 밴드도 인기 있는 웨딩 밴드다.



우아함의 절정, 빅토리아 컬렉션



티파니의 대표적 디자인 중 하나인 빅토리아 컬렉션은 4개의 마퀴즈 컷 다이아몬드로 이루어진 플라워 모티브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드라마 ‘나는 전설이다’에 나오면서 주목을 끌었던 빅토리아 컬렉션은 다이아몬드가 정교하게 세팅된 펜던트, 귀걸이, 반지 등 여성스러움을 돋보이게 하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단아한 아름다움을 연출할 수 있어 인기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웨딩반지



골든듀에서는 쉔브룬 0.3캐럿 반지와 웰리아 0.3캐럿을 선보였다. ‘아름다운 샘’에서 유래된 빈의 가장 대표적 건축물인 쉔브룬 궁전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제품이다. 오랜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을 지닌 클래식한 디자인의 메인 반지는 섬세하고 깔끔하게 세팅된 이터너티 스타일의 반지와 함께 착용할 수 있다.



이정구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