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도·휴대성 … 원하는 기능따라 고르세요

중앙일보 2010.09.28 00:07
레노버 아이디어패드는 일반 소비자의 사용 용도에 맞게 넷북부터 개인사업자용 노트북까지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다.



● 퀵스타트 기능으로 더 빠른 S시리즈



아이디어패드 S시리즈는 얇고 가볍다. 퀵스타트 기능이 있어 인터넷에 빨리 접속할 수 있다. 인터넷 서핑, 이메일 확인, 트위터페이스북미니홈피 등 소셜미디어와 같은 인터넷 사용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기에도 적합하다. 스테레오 스피커 기능이 있고 헤드폰으로도 돌비 사운드를 즐길 수 있을 만큼 사운드가 뛰어나다. APS 기능은 충격을 가했을 때 데이터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며, 다이렉트셰어 기능으로 연결 케이블이 없어도 다른 PC와 파일 공유를 쉽게 할 수 있다. S10-3t는 정전식 터치 방식의 태블릿형 넷북이다. 이 제품은 베리터치 기능이 있어 터치만으로 로그인과 종료를 할 수 있다.

 

● 휴대성이 업그레이드 된 U시리즈



노트북을 휴대할 일이 많은데 넷북보다 강력한 기능을 갖춘 제품을 원한다면 아이패드 U시리즈를 추천한다. U시리즈는 아이디어패드 노트북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울트라씬 제품이다. 인텔의 저전력 프로세서인 울트라씬 프로세서를 사용해 배터리를 최대 1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돌비오디오와 HDMI포트를 갖췄으며 풀HD를 지원해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을 볼 때 좋다. 데이터를 보호하는 APS와 원키 레스큐 기능으로 안심하고 가지고 다닐 수 있다.

 

● 프리미엄 기능에 합리적 가격 Z시리즈



Z시리즈 노트북은 레노버 아이디어패드의 다양한 기능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안하는 제품이다. 최근 출시된 아이디어패드 Z360노트북은 1.99kg 무게에 날렵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인텔 코어 i3-370M이나 i5-460M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디스플레이 카드(1GB)의 탑재로 HDMI(고성능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재생과 대부분의 3D 게임을 지원한다. 특히 엔비디아의 옵티머스가 적용돼 별도의 조작 없이 전력을 관리할 수 있다.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을 하거나 고화질 동영상을 볼 때 그래픽 성능이 높아지는데 이때 노트북의 전력 소모가 많아진다. 보통 노트북은 수동 설정으로 그래픽 성능을 조절하는데 옵티머스 기술은 고성능 그래픽 기능이 필요없을 때는 자동으로 그래픽을 조정해 배터리

를 더 오래 쓸 수 있게 해준다.

 

● 엔터테인먼트를 즐긴다면 Y시리즈



Y시리즈는 아이디어패드 노트북 중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기에 적합한 제품군이다. 최신 모델인 아이디어패드 Y560a 노트북은 최신 인텔 코어 i5-460M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레노버의 래피드드라이브 기술을 적용해 다른 제품보다 노트북을 켤 때 걸리는 시간이 60% 가량 줄었다. 반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속도는 두 배정도 빨라졌으며, 작동도 더 원활하다. ATI 그래픽 카드, JBL 스피커, 돌비 홈 시어터, 블루레이콤보 드라이브가 있어 게임동영상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 더욱 강력한 보안 기능 V시리즈



개인사업자나 중견중소기업(SMB)은 보안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V시리즈가 제격이다. 이 제품군의 지문인식시스템은 사용자의 지문으로 암호를 대신하며, USB포트 잠금장치가 있어 데이터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파일을 쉽게 암호화해주는 바이오엑세스, APS 기능 등의 보안솔루션이 있어 업무용 노트북으로 손색이 없다. V시리즈의 스위처블그래픽은 필요한 그래픽 성능에 따라 기능을 조절할 수 있다. 고화질 영상을 즐기고 싶다면 엔비디아 그래픽을, 절전기능이 필요하면 내장형 인텔 그래픽으로 변경해 사용하면 된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