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 아시아나 항공 부사장 박현옥씨 外

중앙일보 2010.09.18 00:43 종합 16면 지면보기
아시아나 항공 부사장 박현옥씨



금호아시아나그룹은 17일 아시아나항공 박현옥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계열사별 임원 승진 인사를 했다.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지난해 말과 올해 초 그룹의 주요 계열사가 워크아웃에 들어가면서 임원 승진 인사를 하지 못했다”며 “이 때문에 발생했던 인사 적체를 해소하고, 조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사에서 부사장 1명, 전무 5명, 상무 22명, 상무보 13명 등 총 41명이 승진했다. 박삼구 명예회장의 장남인 박세창 그룹 전략경영실 상무는 금호타이어 상무로 자리를 옮겼다.



<승진>



◆아시아나항공 ▶부사장 박현옥▶전무 한창수 이희태▶상무 김남수 박근후 박찬만 박형기 오근녕 최세종 박홍석 이용욱▶상무보 김승영 김원태 박현호 손두상 구자준



◆금호건설 ▶전무 장복상▶상무 곽태흠 김동욱 김춘근 박지수 양순만 이동학▶상무보 심재극 장주환 정재웅 김규래 나정수



◆금호고속 ▶전무 이용석▶상무보 장진균



◆금호터미널 ▶전무 김현철



◆대한통운 ▶상무 김호출 이만석 정대영 허욱



◆아시아나IDT ▶상무 윤동복



◆금호리조트 ▶상무 김현일 백현철 윤종철



◆아스공항 ▶상무보 김명욱



◆아시아나애바카스 ▶상무보 김진호



STX프랑스 이사회 의장에 이강식씨



STX그룹은 이강식(59·사진) STX대련 엔진기계·무순 담당 총괄 사장을 STX프랑스 이사회 의장(부회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6명의 승진 인사를 했다. 이 부회장은 한국외대 불어과를 졸업하고 (주)쌍용에 입사해 STX엔진 사장, STX중공업 사장 등을 거쳤다. STX 관계자는 “연말 그룹 정기 인사를 앞두고 해외 사업 부문을 강화하기 위한 인사 조치”라고 설명했다.



◆STX대련 ▶사장 이기연 ▶상무 최필준

◆STX중공업 ▶부사장 최형진 ▶전무 허관욱

◆STX건설 ▶전무 편용욱



솔로몬저축은행 신임행장 신길우씨



솔로몬저축은행은 17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신임 행장에 신길우(58·사진) 전 모아저축은행장을 선임했다. 신 행장은 1970년 상업은행에 입행한 후 한미은행 여의도지점장을 거쳐 씨티은행 부행장을 역임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