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자 경제뉴스] 패션잡지 노블레스, 아이폰 앱 서비스 外

중앙일보 2010.08.13 00:14 경제 8면 지면보기
기업



패션잡지 노블레스, 아이폰 앱 서비스




패션 잡지 노블레스가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사에 실린 레스토랑이나 카페 연락처를 터치하면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는 등 인터랙티브 환경을 구현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 접속하거나 노블레스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진도모피, 내달 5일까지 정기세일



진도모피는 1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주요 백화점과 직영점에서 정기세일을 한다. 진도에서 실시하는 행사 중 할인 폭이 가장 크고 기간도 가장 길다. 20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사은품을 증정한다.



동성제약, 피부 진정 효과 벌침액 화장품



동성제약은 벌침액(봉독)을 원료로 한 화장품 ‘에이씨케어 비즈 큐어 세럼’과 여드름을 예방하는 ‘에이씨 케어 비즈 폼 클렌저’를 출시했다. 비즈큐어 세럼은 로열젤리, 왕귤나무씨 추출물 등의 성분이 피부의 진정을 도와주고 트러블 이후의 흔적을 없애준다. 제품문의 080-975-4949.



월드웨이, 우수건강기능식품 시설 인증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업인 월드웨이㈜는 최신 동결건조시설을 구축,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관리기준(GMP) 인증을 받았다. 이 시설은 2t 크기의 초대형 동결건조기 2기를 포함한 총 450㎡ 규모다.



OCI, 태양광 설비 원료 생산공장 증설



OCI는 전북 군산 공장에 1200억원을 새로 투자, 태양광 발전 설비의 원료인 폴리실리콘 생산 규모를 연간 3000t 더 늘린다. OCI는 6월 군산 공장에 2200억원을 투자해 연 5000t의 폴리실리콘 생산 설비 증설에 들어갔으며 이번 투자 확대로 한 해 생산규모를 8000t으로 늘렸다. 증설이 완료되면 OCI의 연간 폴리실리콘 생산량은 3만5000t이 된다.



강남세브란스 급식, HACCP 인증받아



현대그린푸드가 실시하는 강남세브란스병원 급식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HACCP(식품 위해요소 중점관리 기준) 인증을 받았다. 현대그린푸드는 에어샤워기 등 위생설비를 갖추고 근무자들에 대해 매주 HACCP 관련 교육을 실시해 왔다.



애플, 일본서 ‘과열 현상’ 아이팟 교체



애플은 일본에서 판매된 음악재생기 ‘아이팟 나노’ 중 과열 현상을 보이는 제품을 교환해 줄 예정이라고 일본법인을 통해 밝혔다. 소비자들이 알아보기 쉽게 홈페이지의 교환절차 공지 문제를 개선하라고 일본 경제산업성이 요청한 뒤 나온 결정이다.



LG ‘Z보이가 떴다’ 스마트폰 이벤트



LG전자는 스마트폰 ‘옵티머스Z’의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도심 속 Z보이가 떴다’ 거리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서울시내에서 한다. 이 기기의 캐릭터인 ‘Z보이’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상징인 ‘안드로보이’에 검은 망토와 두건을 쓴 미국 영화 ‘조로’의 주인공 이미지를 합성했다.



갤럭시S 앱, 평양 지우고 서울 표기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갤럭시S의 기본 애플리케이션 인 데일리브리핑의 위성사진에서 ‘평양’을 지우고 ‘서울’을 표기했다고 12일 밝혔다. 미국 기상전문업체가 제작한 한반도 위성사진에 평양만 표기돼 마치 우리나라의 수도가 평양인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는 소비자 지적에 따라 삼성전자가 이 업체에 수정을 요청한 바 있다.



금융



지역 농협 햇살론 600억원 돌파




12일 농협에 따르면 서민전용 대출상품 햇살론의 지역농협 취급 실적이 10일 현재 638억원으로 금융회사 최초로 600억원을 돌파했다. 농협은 햇살론 판매에 앞서 31회의 권역별 교육과 토론회를 개최해 햇살론 유치 준비를 해왔다. 또 전국적으로 4350개의 점포망을 구축해놓고 있어 접근성이 높다. 농협은 앞으로도 햇살론 지원의 선두주자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카드, 단말기 통한 매출조회 서비스



현대카드는 카드결제 단말기를 활용한 매출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맹점에서 단말기의 특정번호와 입금일자를 입력한 후 현대카드를 통한 매출과 대금지급 내역 등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이외에도 5만원 이하의 결제분에 대한 서명 생략 서비스를 중소가맹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하나SK카드, ‘CJ 티타늄’ 카드 출시



하나SK카드는 ‘하나 SK CJ 티타늄 카드’를 출시한다. 이 카드를 이용하면 VIPS·차이나팩토리·씨푸드오션 등 CJ 그룹의 외식업체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아시아나 항공 국제 및 국내선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마스터카드 티타늄 등급 서비스가 제공된다. 하나SK카드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SK주유소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팔성 우리금융 회장, 자사주 추가 매수



이팔성 우리금융지주 회장이 12일 우리금융지주 주식 2000주를 주당 1만3800원에 샀다. 이 회장은 2008년 9월 30일 처음 우리금융 주식을 매입한 이후 이번까지 10차례 걸쳐 3만5000주를 취득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이 회장이 책임경영을 다하겠다는 뜻으로 자사주를 매입한 것”이라고 말했다.



정책



초고층빌딩 기술 전수받을 사업자 공모




국토해양부와 건설교통기술평가원이 지원하는 초고층복합빌딩사업단(http://www.supertall.org)은 23일까지 초고층빌딩 관련 기술 실증사업(테스트 베드) 유치기관 선정을 위한 예비공모를 실시한다. 예비공모와 본 공모(10월 20일)에서 유치기관으로 선정되면 ‘풍진동제어용 하이브리드 제진장치’ 등 60개 첨단 초고층빌딩 기술의 현장적용과 검증을 위한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농식품부 “채소류 방출물량 확대”



정부는 최근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채소류 등 식료품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채소류 등 정부가 동원 가능한 품목의 시중 출하량을 크게 늘리기로 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최근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무·배추의 농협 계약재배 물량 출하량을 하루 330t에서 550t으로 늘리기로 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작년 공공발주 급증 … 공사액 2.6%↑



정부가 지난해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공공 발주를 30% 가까이 늘리면서 전체 건설공사액이 2.6% 증가한 것으로 12일 조사됐다. 통계청의 2009년 기준 건설업조사 잠정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건설업체가 참여했던 국내외 건설공사액은 총 217조210억원으로 전년 대비 5조4660억원(2.6%) 증가했다.



KDI·한미경제학회 오늘 국제콘퍼런스



한국개발연구원(KDI)과 한미경제학회는 ‘안정을 위한 국제금융시스템 설계’란 주제로 13일 KDI에서 국제콘퍼런스를 연다. 조윤제 서강대 교수는 사전 배포한 발표문에서 현재의 국제통화제도가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세계경제의 불균형을 성공적으로 조정하려면 국가 간 정책협력이 중요하다며 이를 G20 회의가 담당해야 한다고 밝혔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