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EW]

중앙선데이 2010.07.24 22:33 176호 11면 지면보기
여행가방
저자 세르게이 도블라또프
역자 정지윤
출판사 뿌쉬낀하우스
가격 9800원
러시아 작가 세르게이 도블라또프가 미국으로 망명한 후 ‘망명’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바탕으로 쓴 소설이다. 소설 속 주인공 ‘도블라또프’는 낡은 여행 가방 안에 담겨 있던 양말ㆍ구두ㆍ양복ㆍ벨트ㆍ셔츠ㆍ모자 등 소소한 물건들을 통해 고국에서의 삶을 끄집어낸다. 실재와 허구, 진지함과 유쾌함이 절묘한 균형을 이룬다.

프라다 이야기
저자 잔 루이지 파라키니
역자 김현주
출판사 명진출판
가격 1만2000원
프라다의 수석 디자이너 미우치아 프라다의 창조적 인생을 담은 책. 그는 남들이 쓰지 않는 소재와 독특한 스타일로 패션계에 선풍을 일으켰다. 책은 프라다 창업주의 외손녀로 태어난 미우치아의 어린 시절부터 현재까지, 매번 독특한 스타일을 내놓는 창조적 디자인 과정, 작은 상점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키운 도전정신을 그리고 있다.

춤의 유혹
저자 이용숙
출판사 열대림
가격 1만6500원
열정과 관능의 춤 ‘라틴댄스’에서부터 욕망과 유혹의 춤 ‘탱고’, 예술적 황홀경의 ‘플라멩코’, 커플댄스의 혁명 ‘왈츠’, 지배권력의 과시 ‘궁정댄스’까지, 인간의 가장 아름다운 몸짓 ‘춤’을 다룬 책이다. 아르헨티나 탱고가 어떤 역사적 배경에서 태어났는지, 왈츠는 어떤 성격 때문에 인기를 끌었는지 등 춤에 얽힌 에피소드를 통해 춤의 사회경제사를 들려준다.

여름방학 청소년음악회
일시 7월 30, 31일 오후 7시30분(토요일 오후 3시 공연 추가)
장소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입장료 R석 2만5000원, S석 2만원, A석 1만원, 갤러리석 5000원
문의 02-399-1114~7
서울시 유스오케스트라가 초ㆍ중ㆍ고생을 위한 공연을 마련한다. 2010 밴쿠버 겨울올림픽에서 김연아가 ‘금메달 음악’으로 선택했던 조지 거슈윈의 피아노 협주곡을 들을 수 있다. 이 작곡가의 또 다른 대표곡인 ‘파리의 미국인’ 또한 연주된다. MBC 오상진 아나운서가 해설자로 나선다.

솔트
감독 필립 노이스
주연 앤절리나 졸리, 리브 슈라이버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CIA 요원 에블린 솔트(앤절리나 졸리)는 결혼기념일 남편과 약속을 앞두고 전향한 러시아 스파이의 신문을 맡게 된다. 스파이는 솔트가 러시아 대통령을 암살하기 위해 키워진 이중간첩이라는 놀라운 발언을 한 뒤 CIA 건물을 탈출한다. 솔트는 결백을 주장하지만 CIA는 믿지 않는다. 앤절리나 졸리가 몸을 아끼지 않으며 고강도 액션을 선보이지만 냉전시대 미국과 소련의 갈등을 재현한 설정은 너무 구태의연하다. ‘본 콜렉터’의 필립 노이스가 연출했다.

테이킹 우드스탁
감독 리안
주연 디미트리 마틴, 이멜다 스턴튼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파산 위기에 놓인 부모님의 모텔을 살리기 위해 엘리엇(디미트리 마틴)은 우드스탁 록페스티벌을 자신의 마을에 유치하기로 한다. 하지만 갈 길은 멀다. 주민들은 페스티벌에 몰려드는 히피들이 마을을 망칠 거라며 반발한다. 페스티벌 장소를 제공한 땅 주인은 애초에 제시한 가격보다 훨씬 높은 터무니없는 비용을 요구한다. 우드스탁 공연의 열기 대신 공연이 끝난 황량한 뒷모습을 선사하는 리안 감독, 역시 별나다. 지난해 제62회 칸 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작.

피아니스트 김규연
시간 7월 29일 오후 8시
장소 금호아트홀
입장료 R석 3만원, S석 2만원, 청소년 8000원
문의 02-6303-7700
금호아트홀이 기획한 슈만 탄생 200주년 기념 공연의 마지막 회다. 김규연씨가 문학과 음악의 만남을 시도한 슈만의 특유의 음악을 들려준다. 슈만이 아내 클라라를 위해 작곡한 ‘어린이 정경’, 시적인 제목을 붙인 여덟 곡 모음인 ‘환상소곡집’, 변화무쌍한 감정을 반영한 ‘유모레스크’가 연주된다.

PHOTO Project from Seoul, NewYork to Munich
기간 7월 22일∼8월 25일
장소 서울 통의동 갤러리 팔레 드 서울
문의 02-730-7707
김창겸, 임택, 야미니 네이아, 디터 쿤즈, 올리버 그림 등 다섯 작가의 사진 전시회. 컨템퍼러리 사진 및 미디어 아트 32점을 들고 나왔다. 이들은 사진을 시각예술의 하나로 접근, 매체적 한계를 넘어서는 작품 세계를 보여 준다. 시각예술의 영역으로 편입된 지 오래된, 사진이라는 매체를 좀 더 다양한 시각으로 조명해 보는 자리다.

고사 두 번째 이야기:교생실습
감독 유선동
주연 김수로·황정음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명문 사립 우성고의 여름방학 생활관 특별수업시간. 전교 1등 지윤, 야구선수이자 킹카 관우, 내성적인 세희 등 전교 1등부터 30등까지 모였다. 첫날 밤 독서실에서 비명 소리가 들려오고 천장에서 시체가 떨어진다. 외부로 통하는 문은 모두 잠겨 있는 상태. 학생들은 패닉 상태에 빠진다. 2008년 저예산으로 제작돼 의외의 성공을 거뒀던 공포물 ‘고사:피의 중간고사’ 속편. 걸그룹 티아라의 지연이 스크린에 데뷔했다.

구독신청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