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잊지 않으셨죠, 자외선 차단제

중앙일보 2010.07.13 00:11 부동산 및 광고특집 7면 지면보기
휴가철을 맞아 야외활동에 많아지는 계절이다. 특히 골프·등산 등의 야외활동은 강한 자외선에 자주 노출되는 만큼 본격적인 야외활동을 위해 피부를 보호할 필요가 있다.


설화수, 한방 성분 담긴 크림 내놔
라네즈, 땀 많은 남성용 제품 선봬

야외 활동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피부보호법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다. 아이오페 지니어스 김지영 연구원은 “올바른 선블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선블록 타입과 각각의 특징을 제대로 알고 자신의 피부 또는 상황에 맞는 타입의 선블록을 사용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설화수 선크림 ‘상백 크림(SPF46, PA++·왼쪽 사진)’은 여성들을 위한 선크림이다. 자외선 차단 기능이 겉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미백 한방 성분이 속 피부까지 다스려 줘 낮 시간에도 꾸준히 미백 효과를 지속시켜 준다. 백탁 현상과 번들거림 없는 점도 특징이다.



석류 등 한방추출물이 피부 진정·순환을 강화하고 미백의 주원료인 ‘종대황’ 성분이 피부 속 미백을 활성화해줘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준다.



남성용 선크림으로는 ‘라네즈 옴므 선 레포츠(SPF50+ PA+++·오른쪽 사진)’를 추천한다. ‘라네즈 옴므 선 레포츠’는 땀과 물에 강하며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야외 활동용 선크림이다. 워터프루프 기능이 강화되어 땀과 물에 강해 골프 등의 레저활동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UVA와 UVB를 이중으로 차단시키는 뛰어난 자외선 차단효과로 광노화로 인한 피부 변화로부터 보호해 준다.



오두환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