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리핑] 윤현수 한국저축은행 회장 사진집 『곤지곤지』 外

중앙일보 2010.07.09 00:32 종합 27면 지면보기
◆윤현수 한국저축은행 회장이 사진집 『곤지곤지』를 냈다. 작가 자신의 손금을 여러 각도에서 찍은 작품을 모든 책이다. ‘곤지곤지’는 엄마가 자식에게 손가락을 쥐락펴락하며 불러주던 노래다. 작가는 이 작업을 통해 어머니가 주신 삶의 우주와 세상 살아가는 지혜를 보았다고 밝혔다. 취미로 사진작업을 시작한 윤 회장은 그간 서울·스페인 마드리드 등에서 개인전을 열어왔다.



◆한국신문협회는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함께 ‘2010 신문사랑 전국 NIE 공모전’을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교육과학기술부·전주페이퍼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신문 만들기(초·중·고교 학생 및 학교), 신문 스크랩(초·중·고교 학생), 에세이 쓰기(대학생 및 대학원생), NIE 지도교안·NIE 아이디어(교사·일반)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열린다. 19일부터 9월 3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국신문협회 홈페이지(www.presskorea.or.kr) 참조.



◆벨기에 소년합창단인 칸타테 도미노가 11일 오후 8시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공연한다. 벨기에 성마틴음악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으로 구성됐고 영화 ‘반지의 제왕’ OST에 참여했던 합창단이다. 헨델과 비발디, 모차르트와 하이든 등 바로크와 고전시대의 음악을 들려준다 02-733-1750.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