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주식거래…신한금융투자 이벤트 참가해 볼까

중앙일보 2010.06.28 21:58
금융시장 변화에 따라 투자 대상이나 방법도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다. 이럴 땐 금융사들이 실시하는 이벤트나 대회 등을 적극 활용해 보는 것도 지혜다. 현재의 투자 트렌드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신한금융투자도 스마트폰 확산, 유로화 급락으로 주목받는 FX마진거래 등을 주제로 최근 두 가지 이벤트를 마련했다.


할부금·통신료 지원받고 실전투자대회 상금타고…

스마트폰 주식거래 최대 월 4만6천원 지원



신한금융투자(www.goodi.com, 사장 이휴원)는 6월 14일부터 8월 20일까지 10주 동안 ‘스마트폰 So Cool~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벤트는 4가지로 구성된다. 첫번째는 ‘아이패드 주인 찾기 이벤트’다. 이는 신한금융투자의 ‘스마트폰 So Cool~ 이벤트’나 ‘굿아이스마트’ 어플리케이션을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 트위터 등에 홍보한 다음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는 행사다. 정성을 담아 많은 곳에 홍보를 한 최종 상위자 10명에게 아이패드를 지급한다. 이들에겐 ‘굿아이써포터즈’로 활동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굿아이써포터즈’는 신한금융투자의 ‘굿아이’를 홍보하는 온라인 홍보대사다.



두번째는 ‘할부금&통신료 지원 이벤트’다. 안드로이드폰·아이폰 보유 여부에 상관없이 매월 신청한 폰으로 주식거래를 하면 실적에 따라 할부금 및 통신료를 최대 4만6000원까지 지원해 주는 행사다. 아이폰의경우 거래조건은 월 500만원 이상 거래 시 월 1만1000원, 월 3000만원 이상 거래 시 월 4만 6000원이다. 최근 출시된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폰 ‘갤럭시S’도 신청 접수를 받는다.



세번째 이벤트 기간 중 신한금융투자 신규고객이 돼 아이폰·안드로이드폰으로 주식거래를 할 경우 매매수수료를 면제해 준다. 마지막 네번째로 신한금융투자의 ‘굿아이스마트’ 어플리케이션 로그인 고객을 상대로 무작위 추첨을 해서 매주 50명씩 음료 기프티콘을 발송해 준다. 최근 다양한 안드로이드폰이 출시되고 사용자도 늘면서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 문의=신한금융투자 1588-0365



FX마진 실전투자대회 1등에 상금 3천만원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6월 28일~8월 21일 8주간 FX마진거래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 FX마진거래란 인터넷(HTS=홈트레이딩 시스템)을 통해 외화를 사고 팔 수 있는 장외 소매외환거래를 말한다. 이번 대회 1등에게는 현금 3000만원이 주어진다. 2, 3등에게는 각각 현금 700만원, 300만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매주 단위로 3명을 뽑아 각각 30만원씩 상금을 지급한다.



이번 대회에는 일반 실전투자대회와 달리 수상자는 물론 손실 금액이 많은 10명에게 FX마진 고수의 특강 기회를 제공하는 혜택도 있다. 손실 원인을 파악하고, 매매기법 정립을 도와주기 위해서다.



또한 대회 기간 중 파생상품상설교육센터(강남중앙지점)에서 매주 FX마진 강의를 한다. 특히 매주 금요일 FXNEWS를 통해 생생한 시황설명회도 열 예정이다. FX마진에 대한 기본지식과 다양한 소식 제공을 위해 FX마진 전용 웹사이트(http://www.goodi.com/futures/index.jsp)와 FX마진 전용 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goodifx)도 운영한다.



대회 신청은 6월 14일~8월 7일 FX마진 계좌를 개설한 후 홈페이지를 통해 24시간 가능하다. 궁금한 점은 홈페이지나 신한금융투자 FX마진 데스크(02-3772-2000)로 알아보면 된다.



신한금융투자 온라인사업부 정종옥 부장은 “신한금융투자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나 모의투자로 충분히 경험을 쌓은 후 FX마진 실전투자에 나서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성태원 기자 seongtw@joongang.co.kr/일러스트=장미혜>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