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겔랑이 제안하는 보습법

중앙일보 2010.06.01 11:25



환절기가 되면 피부 건조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수분 관리다. 목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뷰티 브랜드 겔랑의 수분 제품을 통해 알아봤다.

번들번들 T존, 건조한 U존·눈가
피부 타입별 관리로 더 촉촉하게



뷰티 전문가들은 건강한 피부를 가꾸기 위해 가장 중요한 관리법으로 보습을 꼽는다. 이는 환절기에 더 강조된다. 겔랑 교육부 김인희 부장은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커 피부의 유·수분 균형이 깨지기 쉽다”며 “혈액순환과 신진대사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피부 속 수분도 쉽게 증발돼 피부가 건조해진다”고 설명했다. 평소 피부가 건성이었던 사람은 더 심해져 피붓결이 거칠어지고 주름이 생긴다. 지성 피부는 노폐물이 원활하게 빠져나가지 못해 각종 트러블이 일어난다. 따라서 피부 타입별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보습을 위한 뷰티 케어를 보통 ‘수분 관리’라고 한다. 이때 각종 브랜드의 수분 제품을 사용한다. 수분 제품은 피부속에 적당한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상태가 유지되도록 한다. 겔랑의 대표적인 수분 라인은 ‘수퍼 아쿠아(사진)’다. 안티에이징 효과를 가진 보습 관리 제품으로 1987년에 처음 출시된 후 지금까지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보습 성분을 농축시킨 세럼과 데이 크림 SPF30, 아이크림, 바디세럼, 자외선 차단력이 있는 핸드 크림 등으로 구성된다. 핵심 제품은 세럼으로, 2008년에는 ‘데저트 로즈 플라워 콤플렉스’가 추가돼 바른 후 30시간 동안 보습·항산화 작용을 동시에 한다.



겔랑 김 부장이 피부 타입별로 환절기에 해야 할 보습 관리법과 이에 걸맞는 겔랑 수퍼 아쿠아 라인을 제안했다.



건성·복합성 피부라면



가장 일반적인 피부 타입으로 사시사철 수분 관리가 필요하다. 평소 수분 화장품을 사용해왔더라도 환절기에 부족함을 느끼거나더 효과적인 수분 관리가 필요하다면 얼굴을 부위별로 나눠 관리하는 방법을 고려해볼만하다.



건성·복합성 피부의 경우 T존(이마-코)은 피지량이 많고 U존(볼-턱)은 건조하다. 때문에 T존과 U존에 각각 다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이것이 힘들다면 볼 주변의 건성 피부에 초점을 맞춰 수분 제품을 선택하고 T존 부위엔 적은 양을 바르면 된다. 피부가 많이 건조한 사람은 2일에 한 번, 심하지 않다면 주1~2회 정도 수분 마스크를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겔랑의 제품으로는 ‘수퍼 아쿠아 세럼’을 사용한 후 ‘수퍼 아쿠아 수분 코팅 에멀전’을 바른다. 수퍼 아쿠아 세럼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는 이중 역할을 한다. 자체 실험에 따르면 사용한지 1시간 후에는 피부 건조로 인한 잔주름이 개선되고, 바른 후 30시간이 지나도 제품을 통해 증가된 피부 속 수분이 52% 이상 유지됐다. 빨리 건조해지는 U존 부위에는 메이크업을 한 후라도 수분 코팅 에멀전을 손바닥에 2회 덜어 비빈 후 얼굴을 감싸듯 톡톡 두들겨주면 촉촉한 메이크업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지성 피부라면



지성 피부인 사람들은 20대까지는 대개 수분관리의 필요성을 못 느낀다. 피부가 건조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피부 노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는 30대 초반부터는 이야기가 달라진다. 보기에는 피부가 번들거리지만 정작 본인은 피부 당김을 호소하기도 한다. 또한 수분관리에 소홀해 피지 분비가 상대적으로 적은 눈가에 주름이 생기기 쉽다. 이런 사람들은 발랐을 때 느낌이 가벼운 다기능 수분 제품을 얼굴 전체에 사용하고, 눈가에는 수분 아이 세럼이나 패치를 쓰는 것이 적합하다. 겔랑 제품으로는 수퍼 아쿠아 세럼을 얼굴전체에 바른 후 수퍼 아쿠아 수분 코팅 에멀전이나 리프레싱 젤 크림을 바르면 깔끔하다. 올해 새로 선보인 ‘수퍼 아쿠아 스무딩 젤리아이패치’는 1주일에 1~2회 정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아이 패치는 젤타입의 3D형태로 얼굴 표면에 밀착돼 수분을 공급한다. 보습과 함께 눈가를 시원하게 만들어 다크서클 제거 효과도 볼 수 있다.



< 윤경희 기자 annie@joongang.co.kr >

[사진제공=겔랑]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