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 어려 보이게 … 피부 나이 시계를 돌려라

중앙일보 2010.05.07 00:05 주말섹션 1면 지면보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에스티 로더 매장은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등을 위해 선물을 구매하려는 고객으로 가득 찬다. 갈색병 제품은 전세계적으로 1분에 3병씩 판매되고 있다. 에스티 로더는 가정의달을 맞아 갈색병 세트, 아이디얼리스트세트 등 다양한 기획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봄맞이 피부관리법 따뜻한 봄이지만 아침저녁 기온이 떨어지면서 온도차가 심하다. 시원하게만 느껴지던 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하는 요즘 피부는 민감해지기 마련이다. 피부 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봄이지만, 민감한 피부는 계절 변화에 크게 반응한다. 요즘 들어 환절기에 따른 피부 고민때문에 새로운 제품을 찾아나서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민감한 피부는 또 다른 제품을 찾기보다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을 꾸준히 순서에 맞게 잘 바르며, 스페셜 케어 제품으로 부족한 피부 고민을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황사·자외선 노출로 주름·모공 관리 비상 …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 고민 ‘훌훌’



이정구 객원기자





안티 에이징  항산화 효과 있는 자외선 차단제 필수



사진 맨 왼쪽부터 에스티 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리질리언스 리프트 크림, 옵티마이저 포어 미니마이징 부스팅 로션.
황사와 유해환경 그리고 점점 더 강력해지는 자외선 등은 노화를 촉진하는 대표적인 요인들이다. 이러한 자극으로부터 노화를 막기 위해 외출 시 항산화 효과가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한다. 또한 SPF가 포함되어 있는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여 한번 더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 손상된 피부를 위해 아침, 저녁 필수 에센스인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를 발라주어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켜주고, 낮 동안에 피부를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호하며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주름  기능성 주름 완화 제품 사용



사진 맨 오른쪽부터 퍼펙셔니스트 CP+ 링클 리프팅 세럼 UV 프로텍터 SPF50 PA+++, 사이버화이트 EX 엑스트라 모이스춰 로션.
이제 막 주름이 생기기 시작했다면 생활습관과 얼굴 표정을 유심히 지켜봐야 한다. 대화할 때, 웃을 때 그리고 잘 때 등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만 가지의 근육을 움직여 얼굴의 주름을 만들고 있다. 또한 주름은 잠자면서 뒤척이는 동안 얼굴의 근육을 누르면서 짙어지는 등 다양한 생활습관의 영향을 받는다.



눈에 띄게 두드러진 주름을 조금이나마 흐려지게 만들고 싶다면, 우선 충분한 보습을 해주어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스페셜 케어 제품인 보습팩을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안티 링클 에센스인 퍼펙셔니스트 [CP+] 링클 리프팅 세럼으로 주름 사이사이를 채워주면 하루 종일 눈에 띄게 주름을 완화해주며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본인의 생활습관에 의한 표정주름을 관리하며 그와 함께 기능성 제품을 발라주어 집중적인 주름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백  화이트닝 제품은 사계절 사용



사이버화이트 EX 어드밴스드 퍼포먼스 브라이트닝 에센스.
일년 내내 잡티 없이 환한 피부를 갖고 싶다면 한 계절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미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전 라인의 화장품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기능성 제품을 골라 사용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화이트닝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어렵다. 보다 완벽한 화이트닝을 위해서는 주요 제품인 화이트닝 에센스를 일년 내내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화이트닝 라인의 스페셜 케어 제품을 사용하여 에센스의 효과를 더해주는 것이 좋다. 이는 칙칙한 피부 안색만을 잡아주는 것이 아니라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끈질긴 노화잡티, 표피잡티, 숨어있는 잡티, 반복되는 잡티를 해결함으로써 보다 환한 피부로 거듭나게 도와준다.



이러한 화이트닝의 모든 기능을 도와주는 사이버화이트 EX 라인과 새롭게 리뉴얼된 사이버화이트 EX 어드밴스드 퍼포먼스 브라이트닝 에센스와 자외선 차단 효과를 가지고 있으면서 베이스 효과까지 있는 사이버화이트 EX 엑스트라 인텐시브 UV 프로텍터 SPF50/PA+++ 사용을 추천한다.



모공  클렌징, 수분·피지 컨트롤 중요



아이디얼리스트 포어 미니마이징 스킨 리휘니셔
바쁜 생활과 반복되는 스트레스로 피부는 무뎌지고 각질이 생기며 자연스러운 빛을 잃어간다. 또한 모공이 점점 어두워지고 현저하게 눈에 띄면서 피부는 윤기를 잃고 얼룩덜룩해지며 울퉁불퉁해진다. 이러한 원인들을 해결하려면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 클렌저로 깨끗이 세안한 후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 닦아내듯 발라 2차 노폐물을 제거해주면 피부를 한 번 더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일주일에 한두 번 딥클렌저로 모공 대청소를 해주는 것도 좋다. 수분 균형을 유지하고, 피지 컨트롤을 해주는 것도 모공에 좋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