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리핑] 삼성미소금융재단 본격지원 나서 外

중앙일보 2010.04.20 08:36 2면 지면보기
◆삼성미소금융재단 본격지원 나서



지난달 아산시 온천동 시민문화복지센터(구 경찰서)에 문을 연 삼성미소금융재단 아산지점이 본격적인 자금 지원에 나선다. 지원 자격은 신용등급 7등급 이하, 재산 8500만원 이하이며, 채무과다자 및 현재 연체자는 제외된다. ▲중소상공인에게는 금리 2.0~4.5%로 50만원에서 최고 5000만원까지 ▲프랜차이즈 창업자금과 창업임차자금 대출은 최고 5000만원(4.5%) ▲시설개선 및 운영자금 대출은 각각 최고 1000만원(4.5%) ▲무등록사업자 대출은 최고 500만원(2.0%)이다. ▶문의=041-541-8762



◆수생식물 전시장 단장



아산시는 신정호 산책로 및 유휴부지 내에 조성돼 있는 수생식물 전시장을 시설물 정비 및 수생식물 식재 등으로 새롭게 단장, 개장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원형수조, 구유 등 목재와 돌을 이용해 전통 소품을 배치한다. 창포, 수련, 부들 등 수생식물 60여 종과 함께 식물 해설판을 설치한다. 아산성웅이순신 축제기간 동안 이곳을 찾는 관광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상명대, 만화·애니메이션 공모



상명대학교가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만화·애니메이션 공모전을 갖는다. 응모분야는 카툰, 네칸만화, 극만화, 스토리보드, 애니메이션, 일러스트레이션, 캐릭터디자인, 게임기획, 게임포스터 부문이다. 원서는 미대입시 홈페이지(www.artmd.co.kr)에서 온라인 접수 후 접수증을 출력하면 된다. 그림의 경우 접수증 뒷면에 부착하고, CD나 비디오테이프는 상명대 만화·디지털콘텐츠학부로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접수마감은 23일 오후 5시까지다. 시상식은 5월18일 개최된다.



◆체험형 약초재배과정 교육



아산시농업기술센터는 26일과 27일 이틀간 체험형 약초재배과정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

다. 이 교육은 최근 약용작물재배를 희망하는 농업인의 교육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개설됐다. 26일에는 한국농수산대학 장관진 교수의 강의와 전주산업대학 이용숙 교수의 약용작물의 가공기술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27일에는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 학원에서 약용작물 안전재배기술 및 전통약초의 다각적인 활용방안 등을 교육한다.



◆실비 농작업 서비스



천안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지규모가 1㏊ 미만의 농가 중 70세 이상의 고령, 부녀자 영세 농가 등을 대상으로 실비 농작업 서비스를 실시한다. 논밭의 경운과 정지작업이 대상이 되며 10a당 3만원을 받는다. 특히 경지정리가 안됐거나 경사가 심한 전답 농가를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희망 농가의 신청을 받아 논밭 경운과 정지는 물론 벼 수확 작업까지 확대해 적기 영농추진을 돕는 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농업기술센터는 각종 농기계 244대를 보유, 농기계 대여은행도 운영하고 있다.



◆콜센터 홍보 UCC공모전



천안시가 ‘콜센터 홍보 및 활성화’를 주제로 다음달 19일까지 UCC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지난해 8월 문을 연 천안시 콜센터에 대한 관심과 이용률을 높이고,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마련했다. 전국 어디서나 개인, 단체로 참여할 수 있다. 작품은 1~5분 이내로 캠코더, 디지털카메라 및 사진으로 제작된 640×480 픽셀, 100M 이하의 avi, wmv, mpeg등 동영상 파일 형식으로 출품해야 한다. 천안시 UCC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