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인사이드] 한솔교육 주니어랩스쿨 사업설명회 외

중앙일보 2009.10.08 14:07
◇한솔교육이 만든 신개념 영어전문학원 주니어랩스쿨이 오는 17일 광주, 부산 중심으로 프랜차이즈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주니어랩스쿨은 전국에 700여 개의 가맹학원을 둔 초중등 영어전문 학원으로 전문적인 어학 시스템(LAB실)을 제공한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전국의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현재 주니어랩스쿨을 운영하고 있는 원장님들의 학원 경영 방법을 공개한다. 참석은 사전 예약 신청자에 한해 가능하며 예약 및 상담 문의는 전화(1577-0551) 또는 주니어랩스쿨 홈페이지(www.labschool.net)로 하면 된다.



◇중소기업중앙회는 8일 이현재 전 중소기업청장을 기업정책분야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이 전 청장은 중소기업 현안과제 해결을 위한 정책발굴과 중앙회 대내외 정책 활동에 전반에 대해 자문하게 된다.



◇롯데닷컴은 오는 9일부터 11월 5일까지 동물사랑 기금마련을 위한 자선경매를 진행한다. 가을 프리미엄 세일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스타소장품 경매', '브랜드 자선경매', '사랑의 온도계' 등 3가지 파트로 나뉘어 동시에 운영된다.



◇TG삼보서비스는 ㈜중소기업유통센터, ㈜코발트레이 등 2개 기업과 멀티미디어 기기 및 자동차용 PC에 대한 애프터 서비스(AS) 아웃 소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중소기업유통센터에 입점한 중소기업들은 PDA, 내비게이션, PMP 등 멀티미디어 제품 군에 대한 AS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TNT는 클린턴 글로벌 이니셔티브(CGI)가 주최하는 클린턴 글로벌 시티즌 어워즈(Clinton Global Citizen Awards)에서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고 9일 밝혔다.



◇MSI코리아는 반짝이는 샤이닝 디자인의 클래식 노트북 시리즈 CR500(모델명: CR500X-T4200, CR500X-T6600)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MSI CR500은 친근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외관이 돋보이는 클래식 시리즈 제품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8일 주디스 멕헤일(Judith. A. McHale) 미국 국무부 차관이 한국의 인터넷 서비스 및 뉴미디어 현황에 대해 듣기 위해 다음 한남동 오피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주디스 멕헤일 차관은 약 1시간 동안 한국의 인터넷 현황을 비롯해 다음의 비즈니스 전략, 서비스 운영시스템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데 이어 직원들의 업무 모습을 둘러봤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은 오는 13일부터 수능 D-30일에 맞춰 수험생들이 최종 마무리를 할 수 있는 ‘D-30일 최종 총정리 특강’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되는 ‘D-30일 최종 총정리 특강’은 언어, 수리, 외국어, 사탐, 과탐 등 수능 5개 영역을 최종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총 11개 강좌, 29개 강의로 구성했다. 특히 기존의 문제 풀이식 파이널 강의를 보완해 각 교과의 핵심 부분만을 요약 정리한 것으로, 강좌당 2~3개의 강의로 구성해 시간적 부담 없이 완강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YBM유학센터는 미국 입시 컨설팅 그룹인 GEO와 최근 국내 미국 유학컨설팅 업무관련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YBM유학센터에 GEO의 입학자문단이 직접 진학 컨설팅을 지도하는 ‘프리미엄 컨설팅 서비스’가 신설될 예정이다.



◇한진은 반품택배를 이용하려는 고객들이 콜 센터 상담원과의 전화연결 시도 없이, 대표전화(1588-0011)에 10자리 운송장번호 입력만으로 간단히 반품예약을 접수할 수 있는 ‘자동응대 반품 예약접수 시스템’을 도입,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회사측은 이를 통해 이용고객들이 24시간 언제, 어디서든지 반품예약 접수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한진은 택배전용 홈페이지(hanex.hanjin.co.kr)에 반품예약 창을 새롭게 구축하고, 상품을 받은 이후에야 반품예약이 가능했던 기존 운영체계를 개선할 계획이다.



◇교원 하이퍼센트에서 초등학교 6학년 대상 중등 선행 강좌를 10월부터 오픈한다. 해당 강좌는 총 3단계로 구성되며, 초등학습을 마무리하고 중학교 1학년 과정을 대비하는 내용으로 오는 12월까지 걸쳐 3차례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보안전문기업인 더존정보보호서비스는 기업정보관리솔루션 아르고스 이아이엠(Argos EIM)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아르고스 이아이엠은 기업 내 고객정보 분포현황을 조사해 외부 유출 등을 방지하는 디지털 포렌식 기반의 기업정보관리솔루션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진흥원 1층에 ‘문화콘텐츠전시관’을 개관하고, 개관기념으로 오는 23일까지 ‘추억의 붕어빵’ 기획전을 개최한다.

전시관 첫 기획전 ‘추억의 붕어빵’ 미니어처 전시는 심형래 감독이 2011년 개봉을 목표로 제작중인 3D 애니메이션 촬영을 위해 제작한 1960년대 집, 골목, 거리 풍경을 재현한 미니어처 20여점이 전시된다. 한편, 진흥원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장애인 디지털영상편집 교육’을 실시한다.



◇오라클은 오는 10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오라클 최대 비즈니스 및 기술 컨퍼런스인 ‘오라클 오픈월드 2009’ (Oracle OpenWorld 2009)를 개최한다. 이번 ‘오라클 오픈월드 2009’에서는 1800개 이상의 다양한 기술 세션이 운영되며 400 여 오라클 파트너사의 신제품 전시가 진행된다. 또 5만 여명의 참석자들을 위한 특별 네트워킹 이벤트가 진행되어 정보기술(IT)분야의 최신 정보를 공유한다.



◇다이소아성산업은 가을철을 맞이해 차(茶)를 즐기는데 유용한 티포트, 머그컵, 티백차, 허브차 등 관련 제품 100여종을 선보이는 ‘차(茶) 제품 모음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도기 티포트를 비롯, 가을 분위기가 풍기는 플라워 패턴의 밀크포트, 세련된 디자인의 머그컵, 티스푼, 티스푼통과 다양한 허브차, 전통차 제품 등을 1000~3000원대의 가격에 판매한다.



◇한국HP는 타사 레이저 프린터보다 유지비용이 최대 50% 저렴한 ’HP 오피스젯 프로’ 제품 출시를 맞아 고객들에게 1년치 주유비의 절반을 지원하는 ‘주유비 50%지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HP, 주유비 50%지원’ 프로모션은 HP오피스젯 프로 사이트에 접속한 뒤 간단한 퀴즈 및 설문에 참여하면 된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케익과 샌드위치 등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고품격 디저트 총 9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케익류는 상큼한 블루베리와 치즈를 혼합해 부드러움을 더한 블루베리치즈케익, 초코 시트 위에 치즈와 헤이즐넛을 추가한 헤이즐넛치즈케익을 비롯해 초코치즈케익, 초콜렛무스케익, 초코브라우니 등 총 5종이다. 가격은 조각당 4500원.



◇한국와콤은 그린컴퓨터아트학원과 함께 디지털 디자인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고, '와콤인증교육센터(WATC)’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WATC 협약을 통해 그린컴퓨터아트학원 강남점을 비롯 전국 12개 지점에서 와콤의 전문가용 태블릿 인튜어스4를 도입, 다양한 실습 수업에 적용할 계획이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교육과학기술부 명예교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9일 오전 11시부터 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와 함께하는 ‘감성시대(感性時代), 이매지너(Imaginer)’ 강연을 실시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7을 기반으로 한 엔터프라이즈형 윈도우 임베디드 제품인 윈도우 임베디드 엔터프라이즈(Windows Embedded Enterprise)와 윈도우 서버 2008 R2의 임베디드 버전인 윈도우 임베디드 서버(Windows Embedded Server)를 선보였다. 윈도우 임베디드 플랫폼인 이 제품들은 제조업체들이 디바이스를 더욱 빠르고,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통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윈도우 기반의 PC와 서버, 온라인 서비스들과 디바이스의 연결성도 높였다.



◇닛산 자동차는 오는 10월 24일부터 개최되는 ‘제41회 2009 도쿄 모터쇼’에서 배기가스 배출 제로 목표를 보여주는 친환경 모델들과 관련 기술을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2010년 출시 예정인 양산형 전기차 ‘리프(Leaf)’와 전기 컨셉카인 ‘랜드 글라이더(Land Glider)’를 주축으로 전기차 관련 기술 및 배터리 충전 인프라 등을 전시한다. 또, 닛산의 최고급 세단 ‘뉴 푸가(Fuga)’,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새로운 개념의 소형 스포츠 크로스오버 ‘카자나(Qazana)’, 새로운 소형 다목적 차량 ‘룩스(Roox)’ 역시 이번 모터쇼를 통해 공개한다.



◇인프라넷은 온라인 미술관 ‘아트코리아’(www.art-korea.net) 내에 기획전시관을 오픈했다. ‘아트코리아’ 기획전시관은 미술 전시회의 온라인 포탈 성격을 띠고 있으며, ‘온라인 대관’, ‘메이저 미술관 소개’, ‘전시회 정보’의 3개 분야로 나누어 진다.



◇전자세금계산서 전문 업체인 넷매니아는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두 회사는 각사가 보유한 솔루션, 기술, 영업 등에서 장기적 관점에서 상호 보완적 협력 체제를 구축해 시장 확대에 공동 보조를 취하는 데 합의했다.



◇소리바다는 오는 11월 6일까지 다섯 번째 ‘소리바다 사랑바다 기부캠페인’을 진행한다. 소리바다는 '소리바다 사랑바다’ 캠페인을 통해 청각장애아동들에게 인공와우(CI) 수술과 언어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정철어학원주니어(jr.jungchul.com)가 오는 9일 오후 2시 정철어학원 강남캠퍼스와 14일 오후 2시 정철어학원 부산캠퍼스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에는 정철 이사장이 직접 참석해 언어교육전문기업 정철의 교육철학과 향후 사업 비전을 정철어학원주니어 프로그램과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학원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프랜차이즈 학원개설에 대한 개별상담도 진행한다.



◇디아모나의 한국 독점판매 업체인 Y.J인터내셔날은 8일 독일의 세계적인 기능성 침대 매트리스 브랜드 디아모나(DIAMONA)에서 개발한 '키 크는' 침대 매트리스 '영스터(Youngst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영스터는 첨단 기술 특허인 4-IN-1 원리를 기반으로 서로 다른 4가지 탄성과 성질을 가진 2개의 콤비네이션 핵심(CORE)를 아이들의 체중과 나이에 맞게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매트리스로 아이들에게 최고의 숙면상태를 유지시켜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준다.



◇월드켐은 주방 개수대 배수구 살균세정제 ‘홈크린스’를 출시했다.‘홈크린스’는 주방 개수대 배수구에 낀 음식물 찌꺼기, 식용유 등을 분해하고 악취의 원인을 제거하여 살균해 주는 제품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오는 10월 18일까지 온라인 소비자패널 2기로 활동할 의욕적이고 활동적인 소비자를 모집한다. 풀무원건강생활 온라인 소비자패널에 선발되면 2009년 11월부터 2010년 10월까지 1년간 온라인을 통해 풀무원건강생활 제품 모니터링, 설문조사 신제품에 대한 의견 제공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설문조사와 모니터링 참여에 따라 마일리지를 제공 받는다.



◇전기난방기 전문기업 코퍼스트가 전기가 공급되는 곳이면 어디에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기 라디에이터 ‘스핀(SPINN)’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기존에 출시한 난방기보다 성능이 한 단계 향상된 난방기로, 산뜻한 디자인에 타이머가 장착(타이머형)되어 있어 예약난방이 가능하여 원하는 시간에 자유로운 난방을 할 수 있다.



◇다이어리 프랭클린 플래너를 제작하는 한국성과향상센터는 효과적인 시간관리 습관을 돕고자 1년간 무료 교육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1년 동안 무료로 고객을 돕는다는 의미를 지닌 ‘1 Year care system’으로, 다이어리 업계에서는 최초로 CRM(고객관계관리)의 개념을 도입했다. 1단계부터 6단계까지는 플래너 사용방법이 제공되며, 7단계부터 12단계는 코칭과 멘토링을 통해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들을 개인이 스스로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가입기간은 10월 1일부터 10월 22일까지이며, 신청은 홈페이지(www.franklinplanner.co.kr) 를 통해 가능하다.



◇누진다초점렌즈 브랜드 ‘바리락스’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가족사진 이벤트를 연다. 가족사진을 바리락스 온라인 카페(café.naver.com/varilux)에 올리고 가족의 특별한 사연을 적어서 응모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11월 5일이다.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5가족), 영화예매권(10가족) 등 푸짐한 경품도 마련돼 있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는 기존 연예과, 뮤지컬과, 실용무용과 외에 실용음악과, 패션모델과, 영상제작과를 3개과를 신설해 총 6개학과 10학급의 450명의 2010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입학원서는 학교 홈페이지(www.hlyes.hs.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가능하며 접수기간은 11월 16일부터 11월 27일까지이다. 실기고사는 12월 7일부터 12월 11일까지 치러지며, 합격자 발표는 12월 14일에 있을 예정이다.



◇메가스터디의 중등부 사이트 엠베스트(www.mbest.co.kr)는 중학교 진학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학교 생활을 안내하고, 선행학습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는 무료 온라인 프로그램 ‘2010 예비중학 프로젝트’를 최근 오픈했다.‘



◇아미케어는 오는 9일 CJ오쇼핑을 통해 ‘프리미엄 김소형 본 다이어트 1+1 행사’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프리미엄 김소형 본 다이어트’ 제품 4박스(19만6000원) 구매 시 추가로 동일 제품 4박스와 ‘김소형의 본미감차(3박스)’를 증정할 뿐만 ARS 이용시 10%의 파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인터넷서점 인터파크INT 도서부문이 고3 수험생을 위한 온라인 특가전을 마련하고 ‘대성마이맥 온라인 배치표’와 ‘백인대장 파이널 모의고사’를 단독 판매한다. 이에 따라 인터파크도서는 업계 최초로 입시전문업체 대성마이맥과 제휴를 맺고 1차 특별 판매기간인 오는 20일까지 고3 참고서를 구매하는 회원 2000명에게 대성마이맥 온라인 배치표 가격의 90%를 지원한다.



◇화우테크놀러지는 자사의 발광다이오드(LED)조명 ‘루미다스-H(LumiDas-H)’ 5W 제품 총 4종이 국제 공인 안정규격인 UL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아이더는 가을, 겨울시즌 안전한 산행을 위한 필수 아이템인 등산화 구매 시, 헌 등산화를 반납하면 2만~3만원을 보상해주는 ‘등산화 보상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고어텍스 등산화를 구매하면 3만원을, 비 고어텍스 등산화를 구매하면 2만원을 보상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94개 매장에서 오는 18일까지 10일 동안 진행하며, 아이더 등산화와 타 브랜드 등산화는 물론 일반 운동화까지 모두 보상이 가능하다.



◇매그나칩반도체가 패키지 크기를 줄인 노트북 전용 모스펫 7종(모델명 MDV 2655~2660, MDV 1660)을 신규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PowerDFN33 패키지를 적용, 제품이 차지하는 보드공간을 최소화함으로써 점차 작고 얇아지는 노트북에 최적화 된 것이 장점이다.



◇한국후지제록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0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9년 연속 복사기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으로부터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 기업 인증을 받았다.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 기업 인증은 서비스 리더십, 경영 철학, 서비스 품질 전략, 고객 및 시장 정보 관리 시스템, 고객 접점 및 애프터서비스(AS) 운영 관리, 인적 자원 및 조직 관리, 효과적인 자원의 활용, 서비스 경영 성과 등에 대한 종합적인 현장 평가를 통해 부여된다.



◇비에스지파트너스(BSG)은 자사의 제약산업 전용 ERP 솔루션이 제약 분야 처음으로 지난 9월 SAP 본사의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휴넷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고객과 사회에 나누기 위해 ‘비전 1004’ 캠페인을 11월 5일까지 전개한다. 주로 단순 기부 형태로 진행되어 온 기존의 사회공헌 캠페인과는 달리, ‘비전 1004 캠페인’은 국민들이 자신의 비전을 찾아 변화된 삶을 향유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개념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파고다교육그룹의 사이버어학원인 엔파고다(www.nPagoda.com)는 12일까지 ‘KBS 개콘 잉글리쉬’ 동영상 강의 프리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KBS 개콘 잉글리쉬’는 개그콘서트 10주년을 맞이해 파고다교육그룹과 KBS, ㈜보임이 함께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기획한 온라인 영어회화 강의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