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HTS’

중앙일보 2008.03.17 13:27
작년말 친구따라 주식투자를 시작한 초보 투자자 회사원 박성준(33)씨. 주식매매는 ‘정보와 타이밍’이 제일 중요하다는 말은 들었지만 마음에 드는 증권사 HTS(홈 트레이딩 시스템)를 발견하지 못해 그냥 시간만 보냈다. 최근에야 그는 자신에게 맞는 한 증권사 HTS를 이용하게 됐고, 투자실력도 제법 늘었다.

 

동양종금 4가지 서비스 인기

박씨는 동양종합금융증권의 CMA 통장을 개설하면서 MyNetmini(미니 홈 트레이딩 시스템)를 알게 됐다. 꼭 필요한 핵심화면에다 작은 아이콘 창으로 업무를 보면서 주가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

 동양종금증권 HTS는 크게 4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표적인 홈 트레이딩 시스템인 MyNetplus, 선물옵션 전용 시스템인 고수 Plus, 특화된 화면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매매가 가능한 MyNetmini, 메신저 금융거래 서비스인 아이봇(i-Bot) 등이다. 빠른 매매 처리속도와 특화된 기능은 공통적인 장점이다. <표 참조>



■ 특화기능이 장점인 ‘MyNetplus’= 여러가지 특화된 기능을 통해 주문 편의성을 높이고, 사용자 중심의 정보제공이 되도록 한 서비스다.

 이 서비스의 첫번째 강점인 ‘MyHot Key’ 주문은 키보드 단축키 원버튼 방식으로 한번에 주문, 정정이 가능한 구조로 매매속도를 4~8배 향상시킨 주문 특화 프로그램이다.

선물옵션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해 개발, 전용 시세화면의 시세창과 주문창 시야 범위를 축소시켜 빠른 시세 조회가 가능하다.

 두번째 강점은 통합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중심의 시세, 정보제공 화면이다. 통합시황·해외증시·테마종목·유망종목 등에 대한 정보제공을 대폭 늘렸다. 또 외국인과 기관, 개인 매매동향을 통합 구성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시장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대표적 차트 기능인 Neo차트는 한 화면에 최대 50개 차트에다 최대 30개까지의 보조지표도 추가할 수 있어 강력한 차트 분석 기능을 갖는다. 따라서 여러 형태의 차트를 사용자가 직접 구성할 수 있다. Market View 또한 사용자 중심으로 화면 편집이 가능하며, 한 화면에 최대 1000여개의 종목관련 데이터 조회가 가능하다.



■ 고품격 선물옵션 전용 ‘고수 Plus’= 선물옵션 전용 시스템인 고수 Plus는 개발 당시 선물옵션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따라서 사용자 입장을 최대한 반영해 선물옵션 전용 시스템으로 최적화했다.

 차트에 매매신호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주문이 들어가 매매신호 발생에서 체결까지의 시간을 단축해 주는 Trade Station 자동주문 연결기능, 복수 계좌들을 단일 계좌처럼 신속 정확하게 매매할 수 있는 EF 펀드 주문 기능, 자동주문 시스템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실시간 매매주체별 포지션 분석 기능, 시장 예측에 도움을 주는 지표인 미결제 약정 차트화 기능 등의 다양한 분석 기능도 탑재돼 있다. 따라서 쉬우면서도 전문가 수준의 분석 기능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 빠르고·쉽고·간편한 ‘MyNetmini’= 매매에 꼭 필요한 핵심화면으로 구성돼 쉽고 간편하게 주식·ELW·선물옵션을 거래할 수 있는 소형 HTS이다. 이를 통하면 종합화면에서 필요한 화면을 골라 자신만의 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따라서 다른 업무를 하면서도 주가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 실시간 메신저 ‘아이봇(i-Bot)서비스’= MSN메신저를 통해 실시간 이용할 수 있으며, 계좌개설·실시간 상담·펀드가입·시세 및 정보 제공 등을 활용하면 쉽고 편리한 주문이 가능해 진다.

 

프리미엄 성태원 기자

문의 = 동양종합금융증권 고객지원센터 / 1588-2600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