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집중] 취약계층 돕고 탄소배출 줄이고 … 헌 옷 기부 캠페인으로 ESG경영 실천

중앙일보 2021.07.21 00:05 부동산 및 광고특집 2면 지면보기
 하나금융그룹은 ESG경영 실천의 하나로 의류를 기부받아 국내외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헌 옷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실시했다. [사진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ESG경영 실천의 하나로 의류를 기부받아 국내외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헌 옷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실시했다. [사진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자원순환을 통한 탄소배출 절감 등 ESG경영 실천을 위해 여름맞이 헌 옷 기부 캠페인 ‘쿨쿨옷장’을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9일까지 실시했다.
 

하나금융그룹

‘쿨쿨옷장’은 ‘옷장 속 쿨쿨 자고 있는 옷 나눔’이라는 뜻의 의류 기부 캠페인으로 사계절, 남녀노소 관계없이 모든 의류를 기부받아 선별 과정을 거쳐 국내외 취약계층을 지원한다. 지난 3월에는 ‘해봄옷장’ 캠페인을 실시해 2000여 점의 의류를 기부받아 국내 미혼모 센터, 장애인 거주 시설 및 인도네시아의 취약계층을 지원했다.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된 ‘쿨쿨옷장’ 캠페인을 통해 모인 여름 의류는 국내 노숙인 및 동남아 취약계층에게 제공했다. 국내 노숙인에게는 KF94 마스크를 추가 지원했다.
 
이번 ‘쿨쿨옷장’ 캠페인에는 하나금융그룹 임직원뿐 아니라 손님도 참여했다. 하나금융그룹은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의류 기부 캠페인 참가 인증샷을 게시한 손님을 대상으로 음식료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생활 속 작은 행동을 통해 취약계층을 돕고, 탄소배출을 줄이며 환경을 지킬 수 있어서 헌 옷 기부 캠페인에 대한 호응도가 높다”며, “매 분기 헌 옷 수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ESG경영의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이외에 ESG경영 실천을 위해 생활 속 제로웨이스트 활동을 실천하는 ‘하나 Green Step 5’ 캠페인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매월 다양한 주제 및 계절에 맞는 캠페인을 통해 환경과 사회를 위한 의미 있는 활동을 지속해서 해 오고 있다.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