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올바른 소비문화 선도한 40개 브랜드 선정

중앙일보 2021.07.20 00:06 부동산 및 광고특집 1면 지면보기
오늘날 소비자의 선택은 한 기업과 브랜드의 흥망성쇠를 좌우하고 더 나아가 한 국가의 시장 양상과 소비문화 전반을 결정지을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소비자가 주체적·능동적으로 시장의 모든 것을 결정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발표

소비자가 주역인 시대가 막을 열자 국내외 모든 브랜드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매출 상승을 기록하며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성공 신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소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상품·서비스 연구개발에 밤낮으로 매진하는 추세다.
 
분야별 브랜드의 각고의 노력과 소비자 만족을 위한 첨예한 경쟁은 결과적으로 소비자가 시장에서 이전보다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누릴 기회를 낳았다. 또 브랜드가 소비자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이들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앞다퉈 내놓자 소비자는 더 쉽게 니즈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가 시장의 중심으로 도약하면서 시작된 큰 변화다.
 
이익 창출에 맹목적인 경영을 넘어 소비자를 최우선시하는 경영으로 수많은 소비자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눈부신 성공을 거둔 브랜드가 주목받는 것도 이 같은 변화에 기인한다. 소비자의 진정 어린 사랑을 밑거름 삼아 괄목할 만큼 일취월장한 브랜드들은 단순히 한 업계의 성공 표본에 그치지 않고 전 세계 시장에서 귀감이 되고 있다.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운영사무국이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시장의 주체로 우뚝 선 소비자에게 단순한 만족감을 넘어 감동을 선사하는 우수 브랜드들을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에는 총 40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는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를 만족하게 하며 올바른 소비문화 정착에 이바지하는 브랜드들을 격려하고 국민의 합리적인 소비를 돕기 위해 열리는 시상식이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