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시장군수協, 민선7기 제11차 정기회의 개최

중앙일보 2021.07.14 11:47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곽상욱, 오산시장)는 13일 오전 10시 30분, 협의회장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총 28개의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제11차 정기회의를 영상회의로 개최하였다.  
 
곽상욱 협의회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수도권 지역 코로나 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며 기초자치단체에서 지역 방역에 최선을 다해 코로나 19 확산이 방지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6월 마지막 날 김종천 과천시장님께서 주민소환투표에 청구되었지만 투표인수 미충족으로 무효 처리 되었는데, 과천시민의 재신임을 받으신 김종천 과천시장님께 격려를 보내고, 민선7기가 1년이 채 남지 않은 상황이며 남은 1년 협의회에서는 최선을 다해 시·군 간의 공동 문제 해결에 적극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민선7기 3차년도 결산 감사 결과에 대한 감사 보고, △민선7기 4차년도 주요업무 보고 △제안안건 총 23건(협의회 제안 안건 4건, 경기도 건의 안건 6건, 중앙정부 건의 안건 13건)을 상정·심의하여 모두 원안 가결 처리 되었다.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에서는 4차년도 신규사업으로 자치분권에 따른 향후 지방자치를 이끌 핵심인 주민자치회의 역량강화 및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자치분권 – 교육&컨설팅’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군별 주민참여 시스템이 구축되는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협의회 제안 안건 중에는 ‘경기도 15개 기초자치단체 LH 비상대책위원회 공동성명 발표’건을 의결하여 정기회의 끝난 후 공동성명 발표하였으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사)경기언론인클럽 업무협약 체결’ 안건을 의결하여 추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 시 협약 체결 추진하기로 계획하였다.
 
추가적으로, 최근 수도권 코로나 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중앙방역 당국에 수도권에 백신을 우선 배정해 줄 것을 관계부처에 긴급으로 요청하였다.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