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 중앙일보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성료 유디치과,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협찬… 어린이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 펼쳐

중앙일보 2021.06.23 18:48
유디치과가 협찬사로 참여한 ‘2021 중앙일보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시상식이 지난 22일 중앙일보 서소문 사옥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협찬사 특별상 부문… 서울 원명초 2학년 안서은 ‘거북이 구출 대작전’

올해 처음 열린 이번 대회는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했으며 ‘어린이를 소중하게’라는 표어로 지난 4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 출품작을 모집했다. 총 1633점 중 수상작으로 64점이 선정됐다.
 
특별상 유디치과 부문은 서울 원명초등학교 2학년 안서은 어린이가 받았다. 안 어린이의 ‘거북이 구출 대작전’은 ‘쓰레기 더미로 오염된 바닷속에서 힘들어하는 거북이를 구출하려는 잠수부의 비장한 표정을 그렸다.
 
이번 대회 심사위원인 한국미술협회 부이사장인 유디치과 김종명 사장은 “작품을 출품한 모든 예비 화가분들을 축하한다”라며 “심사 기준은 ‘어린이의 순수한 마음’과 ‘미래의 진취적인 내용’이었다”라고 심사평을 말했다.
 
또한 “이번 대회를 토대로 미래 주역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유디치과는 국민 건강을 우선으로 여기는 의료전문네트워크 기업으로 어린이 안전과 행복을 위한 사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유디치과는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독립 형태의 미술 갤러리 ‘유디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환자들이 대기시간을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는 문화 공간이다. 유디치과는 작가에게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관객에게 문화 예술을 관람할 수 있는 문화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대회 대상은 인천 연송초등학교 6학년 백은혜 어린이가 그린 ‘신나는 비눗방울 놀이’가 선정됐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