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빡샷에도 당당한 비결! 이마축소와 눈썹거상을 더한 바이나리 수술

중앙선데이 2021.06.10 11:53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조용기 원장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조용기 원장

최근 뷰티 미용 분야에서도 맞춤화, 개인화 바람이 불고 있다. 개인의 취향과 특성을 반영한 이른바 ‘핀셋 공략’으로 더욱 세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그 예로 주요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소비자에게 어울리는 색조를 즉석에서 추천하고 제조해 판매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밝기와 톤을 백여 가지 정도로 조합해 각자의 피부톤에 딱 맞는 베이스 제품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러한 맞춤화, 개인화 트렌드는 미용 성형수술 분야에서 더욱 익숙하게 찾아볼 수 있다. 각자의 얼굴형과 원하는 결과 등을 고려해 좀 더 세밀한 맞춤형 수술을 제시하고, 한 번에 하나의 수술이 아닌 두 가지 이상의 수술을 접목하며 수술 효과를 극대화하기도 한다. 특히 이런 방법은 얼굴 라인을 이상적으로 개선하는 데 효과적으로 활용된다.
 
라비앙성형외과 조용기 원장은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이미지와 작고 균형 있는 얼굴형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최근에는 이상적인 이마 라인을 만드는데도 관심이 높아졌다”라며, “지나치게 넓거나 각이 진 이마를 이상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헤어라인은 내려주고 눈썹은 올려주는 수술을 동시에 진행하면 좋은데, 이럴 때 효과적인 것이 바이나리수술이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날씨가 더워지면 이마를 완전히 드러내는 헤어스타일을 많이 시도하는데, 이마가 너무 넓거나 각이 진 경우에는 이런 스타일을 시도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런 경우 이마 모양을 이상적으로 개선하는 수술에 관심을 갖기 마련인데, 바이나리수술은 헤어라인의 위치와 모양 개선은 물론이고 눈썹거상, 눈썹리프팅 효과까지 한 번에 낼 수 있는 수술이다.
 
미국 유명 성형외과 저널에도 실린 바이나리수술(Bidirectional Narrowing and Lifting)은 넓은 헤어라인을 내려 이마를 축소하고 눈썹 리프팅까지 한 번에 하는 수술이다. 즉, 이마축소술과 눈썹거상술을 한 번에 진행하는 것이다. 수술 후에는 이마 면적이 줄어들면서 얼굴이 작아 보이고 눈매는 더욱 또렷해지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보통 이마를 줄이기 위해서는 모발이식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해 부담을 느껴 수술을 시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바이나리수술은 한 번에 두 가지 수술을 진행해 환자의 부담은 줄이면서도 효과의 극대화를 추구한다.
 
바이나리수술로 헤어라인을 내려주면 넓은 이마가 줄어들면서 얼굴이 작아 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어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헤어라인 교정과 눈매 교정은 물론 처진 눈썹이 올라가면서 생기 넘치는 활기찬 이미지가 완성된다. 수술 시 본래의 헤어라인에 최대한 맞춰 디자인하므로 자연스러워 보이며, 이마의 피부가 당겨 올려지면서 이마 면적이 줄어드는 효과와 함께 이마 주름이 개선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별도의 고정기구 없이 봉합만으로 수술하고 한 번의 절개로 두 가지 수술을 진행해 부작용의 우려 없이 빠른 회복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단, 바이나리수술을 고려한다면 해당 수술에 독보적인 노하우가 있는 병원인지,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갖추고 임상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수술을 진행하는지 확인을 해봐야 한다. 
도움말 :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조용기 원장
 
조효민 기자 
 
 

선데이 배너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