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블록 디지털 자산 거래소, 임직원 대상 자금세탁방지법에 따른 교육 실시

중앙일보 2021.06.09 16:30
(사진제공 : (주)그레이브릿지)

(사진제공 : (주)그레이브릿지)

비블록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는 (주)그레이브릿지가 거래소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법 에 따른 3차 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비블록 거래소측은 직무별 임직원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 제도와 실무반영에 있어 보다 전문성을 갖춘 업무 프로세스를 확립하기 위함이며, 가상자산사업자(VASP)로서 정부 특금법 시행에 따라 자금세탁방지(AML)의무와 준법을 규정과 방침에 따라 준수하기 위함이다.  
 
비블록 거래소는 ISMS 인증절차와 함께 자금세탁방지법에 따른 솔루션 도입을 위해 (주)옥타솔루 션과 협약을 맺고 가상자산사업자가 획득하여야 할 특금법 기준을 만족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 하고 있다.  
 
비블록 관계자에 따르면, 자금세탁방지 솔루션 도입과 함께 정부의 특금법 지침에 따라 진행중인 ISMS 인증절차도 순조롭게 진행중이며 오는 7월 본 심사를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비블록 디지털 자산 거래소는 자체 개발하여 특허를 완료한 위치 기반 보안 출금 서비스를 시행 하는 세계 최초의 거래소로써, 이는 거래소 이용자가 지정한 특정 위치가 아니면 출금이 거부되 는 시스템으로써 개인의 자산 보호차원에 있어 획기적인 보안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