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트렌드&] 냉감 기술에 친환경 소재 더해 센스 있는 여름 산행 패션 완성

중앙일보 2021.06.08 00:04 2면
BAC청화티셔츠와 BCC피너클팬츠를 입은 블랙야크 광고 모델 가수 겸 배우 아이유. [사진 블랙야크]

BAC청화티셔츠와 BCC피너클팬츠를 입은 블랙야크 광고 모델 가수 겸 배우 아이유. [사진 블랙야크]

블랙야크가 올여름 새로운 시원함의세계를 열어줄 냉감 제품 ‘야크아이스’를 출시하고, 아이유와 함께 야크아이스의 기능을 스릴러 콘셉트와연결한 2021 S/S 시즌 두 번째 캠페인을 공개해 시선을 끌고 있다.  
 

블랙야크 ‘야크아이스’

‘야크아이스’는 블랙야크의 대표냉감 제품 시리즈이자 블랙야크가자체 개발한 냉감 소재의 이름이다.자일리톨 원료가 포함된 소재로, 수분 접촉 시 열을 빼앗는 원리를 이용해 냉각 효과를 발휘한다.  
 
이번 시즌 캠페인은 이 기능을 스릴러 콘셉트로 연결해 야크아이스만의 차별화된시원함을 효과적이면서 흥미롭게전달한다. 아울러 야크아이스 냉감 티셔츠에 조거팬츠, 레깅스, 반바지 등을 매치한 센스넘치는 아웃도어 스타일링을 담아냈다.  
 
블랙야크의 냉감 기술에 국내에서 사용된 페트병을 재활용해만든 친환경 소재 ‘플러스틱’를 더해 시원하면서 환경까지 고려한‘BAC청화티셔츠’를 조거 팬츠와 코디하면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한 여름 산행 패션을 완성할수 있다. 여성용 제품은크롭 디자인을 적용했다.
 
조거형 팬츠 ‘BCC피너 클팬츠’는 탄력감이 있는원단을 사용해 활동성이좋은 남녀 공용 제품이다. 시원하고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소재를 적용했으며, 허리에 이밴드와 스트링을더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블랙야크 냉감 기술에 뛰어난 내구성과 신축성, 복원력을 가진 옥수수 원료의 친환경 소재 소로나(SORONA)를 적용한 ‘M라이트러닝티셔츠S’는 레깅스와 매치하면 스포티한 하이커룩을 완성할 수 있다.  
 
‘BAC관악팬츠’는 코듀라, 나일론트리코트 등 내구성과 신축성이 좋은소재를 부위별로 적용한 하이브리드팬츠다. 부위별로 여유 패턴을 더해편하게 입을 수 있다. 항균 가공된 블랙야크 안심주머니가 있다.  
 
‘BAC설악3티셔츠’는 블랙야크 냉감 기술에 ‘플러스틱’친환경 소재를 적용했다.기본 디자인에 국내 산행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로고로 포인트를 줬다. 경량 나일론 스트레치 우븐 원단을 적용해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난‘BAC청계하프팬츠’는 양옆 아웃 포켓이 돋보이는카고 디자인의 팬츠다. 항균 가공된 블랙야크 안심주머니가 있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