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대학교] 건축·도시계획학과 신설 … 체계적 교육 통해 이론과 실무 겸비한 전문가 양성

중앙일보 2021.06.03 00:04 부동산 및 광고특집 3면 지면보기
 이번 학기에 신설된 건축·도시계획학과는 국내 유일의 건축도시부동산 융복합 전문가 양성학과로 인간거주 공간에 대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 [사진 세종사이버대]

이번 학기에 신설된 건축·도시계획학과는 국내 유일의 건축도시부동산 융복합 전문가 양성학과로 인간거주 공간에 대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 [사진 세종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학교가 2021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으로 꼽히는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실무 위주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이번 가을학기에 신·편입생을 모집하는 학과는 ▶국제학부(국제학과(영어·중국어), 한국어학과) ▶콘텐츠창작학부(문예창작학과, 유튜버학과) ▶상담심리학부(상담심리학과, 군경상담학과, 예술치료학과) ▶아동가족학부(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행정학과) ▶경영학부(경영학과, 유통물류학과, 세무·회계·금융학과,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디지털마케팅학과) ▶자산관리학부(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 건축·도시계획학과) ▶호텔관광경영학부(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IT학부(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AI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재난안전학부(소방방재학과, 소방행정학과, 산업안전공학과) ▶디자인·융합예술학부(만화애니메이션학과, 실용음악학과, 패션비즈니스학과) 등이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건축·도시계획학과는 국내 유일의 건축도시부동산 융복합 전문가 양성학과다. 인간거주 공간에 대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건축도시부동산 융복합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스마트 도시재생 전문가와 건축분야 마케팅전문가를 양성하는 실용적 교육과정에 초점을 맞췄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지원 자격은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생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나의학업플랜(70%)과 적성검사(30%)를 반영해 평가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다양한 입학 장학 제도를 마련해 학생에게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직장인·나라사랑·가정주부·특성화인재·희망인재·외국어인재·IT인재·미래인재 등 장학 구분에 따라 1년 연속학기 수업료 30% 지급 혜택을 제공한다. 학사학위 소지자(새로배움 장학)와 광진구민, 교역자에게 장학금 지급 혜택이 50%에 달하는 점도 주목받고 있다.
 
또한 전국 초·중·고교 재직자, 어린이집 재직자(배움터 장학)와 학교 밖 청소년(꿈드림)은 입학금 면제와 함께 졸업까지 수업료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고 직업군인·경찰·소방관 복무 및 재직자(호국 장학)는 수업료 4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한다.
 
세종사이버대는 모든 학생이 졸업 시까지 학과 관련 자격증을 용이하게 취득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자격증 취득준비반과 같은 오프라인 심화 교육을 운영하며 취업을 연계한다. 현재 680여 개 공공기업 및 국내 유수 기업과 교육협약 체결을 통해 직무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세종사이버대학교 진학을 지원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전체 학부(과)는 6월 1일부터 2021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했다. 문의 02-2204-8000.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