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대학교] 학생 개개인 환경에 맞춰 학습설계 가능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

중앙일보 2021.06.03 00:04 부동산 및 광고특집 2면 지면보기
 사이버한국외대는 다음 달 14일까지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정원 내 일반전형 344명, 정원 외 특별전형 2388명 등 총 2732명이다.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평가해 선발한다. [사진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한국외대는 다음 달 14일까지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정원 내 일반전형 344명, 정원 외 특별전형 2388명 등 총 2732명이다.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평가해 선발한다. [사진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외국어와 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에 기반한 체계적인 교육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다. 한국외국어대학교가 67년간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반영해 세워졌다. 2004년 개교 당시부터 한국외대와 협력해 새로운 교육시장 개척에 힘쓰며 한국외대 교수진 강의, 도서관·캠퍼스 등 모든 시설을 공유하고 학점 교류를 시행해오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교육서비스 제공
 
사이버한국외대는 외국어 부문 학부와 각 분야 전문가 육성에 특화된 사회과학 부문 학과 및 교양강좌,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과정이라는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지난해 차세대 글로벌 학습관리시스템(LMS)을 구축하고, 최신 웹표준화 기술을 적용해 홈페이지를 개편함으로써 PC·스마트폰·태블릿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브라우저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통합 교육환경을 지원한다.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성인학습자의 비중이 높은 특성상 학생 개개인의 환경에 맞춰 학습설계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집중학기제도, 조기졸업제도, 최저수강학점제도를 시행하며, 재학 연한 제한을 폐지했다. 아울러 튜터제도와  ‘One Click-One Stop 헬프데스크’ 등을 통해 비대면(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대 재학생은 3명 중 2명 이상꼴로  장학금 혜택을 받는다. 일반대학의 3분의 1 내지 4분의 1 수준의 등록금이지만 경제적 부담을 가질 수 있는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세분된 입학·일반 장학제도를 운영한다.
 
 
7월 14일까지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사이버한국외대는 전공교과목 이수와 연계한 자격증·수료증 취득과정을 운영하는 등 취업 경쟁력 강화에 힘쓴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전공교과목 이수와 연계한 자격증·수료증 취득과정을 운영하는 등 취업 경쟁력 강화에 힘쓴다.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지난 1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9개 학부·학과다.
 
모집인원은 정원 내 일반전형 344명과 중앙행정기관 소속 공무원이나 지방자치단체, 공사·공단 및 국내 유수 기업 등 위탁교육 협약 체결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체 위탁, 부사관·장교·군무원 등 직업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군 위탁을 비롯해 교포 및 해외근무자 자녀, 북한이탈주민 및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 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 정원 외 특별전형 2388명으로 총 2732명이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2학년 편입학과 3학년 편입학이 있으며,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이 지원 가능하다. 국내 4년제 대학교 또는 학점인정기관에서 일정 기간 수료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학년별 자격요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입학 지원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할 수 있다. 수능 및 고교 내신 성적, 검정고시 점수와 관계없이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평가해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e메일(ipsi@cufs.ac.kr)이나 전화(02-2173-2580)로 문의할 수 있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