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홍색 가득한 공원 어때? 마음껏 색칠해봐...양천구, 컬러링 공모전

중앙일보 2021.06.01 15:16
서울시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6월 25일(금)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색으로 채우는 양천, 컬러링 공모전’을 진행한다.
 

양천구의 아름다운 풍경 및 명소를 도안으로 컬러링 공모전 진행
6.25(금)까지 우편 및 이메일 접수, 디지털 채색도 가능해

구는 해마다 5월이 되면, 흐드러지게 핀 장미가 아름다운 안양천 생태공원, 최근 새 단장을 마치고 문화 숲 축제를 진행하여 주민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넘은들공원, 친환경 먹거리를 직접 키워보는 양천 도시농업공원, 천연 잔디광장과 실개천, 책 쉼터 등 온 가족이 행복한 양천공원, 낡은 자재창고를 고쳐 만든 연의 목공방, 가파른 산길을 완만한 데크길로 조성한 계남공원 무장애 숲길, 지역문화의 새로운 거점이 된 구의 대표 도서관인 양천중앙도서관,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쉼터, 건강힐링문화관까지 총 8곳을 컬러링 도안으로 제작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도안을 내려받아 채색한 후 신청서와 함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주제별로 우수작 3 작품씩을 선정하여, 총 24명에게 구청장 상장과 모바일 문화상품권 5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또 참가자 중 50명을 선정해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코로나 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만큼 온 가족이 모여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나무는 초록색이고, 하늘은 항상 파란색으로 칠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각자의 개성에 맞게 마음껏 색을 입힌 다양한 작품이 많이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