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천향대 산학평생대학, 조기취업형 3개 계약학과 취업역량강화 워크숍

중앙일보 2021.06.01 13:56
순천향대 산학평생대학(학장 유성용)은 지난 28일~29일 1박2일 동안 충남 예산군 덕산면 소재 스플라스리솜 리조트에서 조기취업형 3개 계약학과 신입생 취업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지원하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치러진 이번 프로그램은 스마트팩토리공학과,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 등 3개 학과에 재학 중인 신입생 30여명이 참여했다.
 
산학평생대학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의 신입생 역량강화와 재학생 만족도 제고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초점을 맞춰졌는데, 학생들의 열띤 호응으로 짜임새있게 실시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덧붙여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의 프로그램에 따라 신입생은 1년 후 채용약정기업으로 취업하는 만큼, 비즈니스 마인드를 함양하고 학생들이 취업으로 인한 급격한 환경변화로 발생할 수 있는 자진퇴사 등 여러가지 사례를 미리 방지하는 한편, 참여학생들의 소속감과 전반적인 대학생활 만족도를 높이는데 쌍방향 소통을 통한 효과 클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유성용 학장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는 취업난 시대에 조기에 취업을 할 수 있는 데다 학비에 대한 큰 부담없이 공부와 일을 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 같은 행사는 물론 학생들이 학업과 일에 전념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충청권에서는 유일하게 교육부로부터 2020년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됐으며 현재 한양대 ERICA, 한국산업기술대, 목포대, 전남대, 경일대, 동의대, 가천대 등 8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