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명문화대 식품영양조리학부, 대한민국 챌린지컵 국제 요리경연대회 수상

중앙일보 2021.05.31 16:34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식품영양조리학부 학생들이 5월29일부터 5월30일까지 양일간 대전인터시티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챌린지컵 국제 요리경연대회’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 등 참가자 19명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마스터셰프한국협회와 동유럽조리사연맹(ACEEA)이 공동 주최하고 KHCCIC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유럽조리사협회가 공식 승인한 세계대회로 해마다 대회 참가자들이 늘어 경쟁이 치열하고 심사도 엄격하다.
 
계명문화대학교 식품영양조리학부는 총 19명이 이번 대회에 출전, 3코스 전시 부문에서 최동진, 서재덕 학생이 팀을 이뤄 대회 최고상인 환경부장관상(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 라이브 조리 부문에 출전한 식품영양조리학부 소속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그동안 대학에서 배운 실력을 바탕으로 한국 고유 음식과 자국 음식을 퓨전 형식으로 재해석해 심사위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출전선수 10명 전원이 금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카빙 부문에 출전한 외국인 유학생 7명 전원이 금상을 수상하는 등 계명문화대학교는 참가자 전원 수상이라는 괄목할 성과로 눈길을 끌었다.
 
식품영양조리학부 황보미향 학부장은 “전문 요리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실전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즐기면서 배울 수 있도록 요리동아리 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차별화된 교육 전략이 좋은 성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외식업계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