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하는 금융] 비대면 소비 트렌드 맞춤 할인 혜택 … SC제일은행과 손잡고 카드 2종 출시

중앙일보 2021.05.27 00:04 7면
 삼성카드와 SC제일은행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춘 ‘SC제일은행 디지털 삼성카드’와 ‘SC제일은행 드라이브 삼성카드’ 2종을 출시했다.  [사진 삼성카드]
삼성카드와 SC제일은행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춘 ‘SC제일은행 디지털 삼성카드’와 ‘SC제일은행 드라이브 삼성카드’ 2종을 출시했다. [사진 삼성카드]
 삼성카드와 SC제일은행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춘 ‘SC제일은행 디지털 삼성카드’와 ‘SC제일은행 드라이브 삼성카드’ 2종을 출시했다.  [사진 삼성카드]
삼성카드와 SC제일은행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춘 ‘SC제일은행 디지털 삼성카드’와 ‘SC제일은행 드라이브 삼성카드’ 2종을 출시했다. [사진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SC제일은행과 함께 ‘SC제일은행 디지털 삼성카드’와 ‘SC제일은행 드라이브 삼성카드’ 2종을 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카드

새로 출시되는 카드 2종은 두 회사가 함께 최근 소비 트렌드와 소비자 생활 패턴을 분석해 맞춤 혜택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흐름에 따라 연회비 부담은 낮췄으며, 특정 가맹점에서 카드 사용 빈도가 높은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SC제일은행 디지털 삼성카드’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쇼핑이나 정기 구독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쇼핑 ▶커피 ▶편의점 ▶통신 업종에서 이용하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업종별로 월 최대 1만2000원, 월 통합 3만원까지 7% 결제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넷플릭스·웨이브·티빙·왓챠·멜론·FLO 등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및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와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정기결제 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25% 할인을 월 통합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이 외에도 직구를 포함한 해외 결제 시, 전월 이용금액 및 할인 한도 없이 1%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SC제일은행 드라이브 삼성카드’는 주유 할인과 함께 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배달앱,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도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주유소에서 전월 이용금액 및 생활요금 자동납부 결제 건수에 따라 리터당 최대 120원의 할인을 월 최대 2만원까지 제공한다. 생활요금 자동납부 대상 업종은 ▶아파트 관리비 ▶통신비 ▶렌털비 등이 있다.
 
배달앱과 편의점 이용 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10% 결제일 할인을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온라인 쇼핑과 직구를 포함한 해외 결제는 전월 이용금액 및 할인 한도 없이 1% 결제일 할인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SC제일은행 제휴 삼성카드를 보유한 고객에게는 SC제일은행의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SC제일은행에서 카드 신청과 함께 ‘부자되는적금세트’에 가입하면 최대 연 3.4%의 적금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개인신용대출 신규 신청 시 0.2% 포인트의 우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외화 환전 시 70%의 우대 환율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C제일은행 디지털 삼성카드’와 ‘SC제일은행 드라이브 삼성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마스터카드) 모두 9900원이다. 카드는 SC제일은행 영업점 및 디지털 채널(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두 회사는 시너지를 높여 더욱 다양하고 실용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