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트렌드&] 일상이 된 마스크, 장시간 착용해도 피부 자극 없어야죠

중앙일보 2021.05.25 00:05 8면
배우 박보영이 홍보모델로 나선 ‘닥터스마일케이 KF94 프레시 마스크’는 피부 저자극 원단인 써멀본드 원단을 안감으로 사용해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사진 닥터스마일케이]

배우 박보영이 홍보모델로 나선 ‘닥터스마일케이 KF94 프레시 마스크’는 피부 저자극 원단인 써멀본드 원단을 안감으로 사용해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사진 닥터스마일케이]

닥터스마일케이의 피부 저자극 마스크 라인업 인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마스크가 생활필수품이 됐다. 이에  마스크 업체는 저마다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다양해진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그중 닥터스마일케이의 피부 저자극 마스크가 ‘박보영 마스크’로 불리며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 입소문을 타며 화제가 되고 있다. 
 

피부 자극 지수 0.00의 저자극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 제공
KF94 허가, 높은 안정성 갖춰

 
글로벌 캐릭터 콘텐트 전문 기업 오로라월드의 마스크 전문 브랜드 닥터스마일케이가 피부 저자극 마스크 라인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닥터스마일케이 마스크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홍조·가려움·여드름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겪는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해 탄생했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 시에도 보푸라기로 인한 가려움이나 피부 마찰이 적어 피부가 편안한 ‘피부 저자극 마스크’를 출시했다.
 
특히 지난달 말엔 신제품 ‘닥터스마일케이 KF94 프레시 마스크’(이하 프레시 마스크)를 출시하며 모델 박보영과 함께한 TV CF를 공개, ‘안감이 다른 피부 저자극 마스크’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해 왔다. 출시 직후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해도 피부 쓸림이 적다’ ‘남성은 수염으로 인해 안감에 보푸라기가 더 잘 일어나는데, 닥터스마일케이 마스크는 보푸라기가 일어나지 않아 가려움 없이 편하다’ 등의 사용 후기가 온라인상에 빠르게 확산하면서 마스크 트러블 걱정을 덜어주는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써멀본드 원단 안감으로 사용

닥터스마일케이의 신제품 프레시 마스크는 아기 기저귀, 생리대 등에 사용되는 피부 저자극 원단인 써멀본드 원단을 안감으로 사용해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써멀본드 원단은 요철 없이 표면이 매끄러우며 보푸라기가 적어 피부 마찰이 적다.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열과 압력만을 가하는 공정 방식으로 화학 물질 또한 최소화했다. 실제 KCAC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닥터스마일케이 마스크 써멀본드 원단의 피부 자극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피부 자극 지수 0.00의 저자극 판정을 받았다.
 
이외에도 SSS등급의 고품질 부직포 겉감, 고효율 MB(Melt Blown) 필터를 포함한 4중 구조를 적용해 황사·비말·미세먼지 및 각종 바이러스 등을 차단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KF94 허가를 받아 높은 안정성까지 갖췄다.
 
 

호흡 편한 새 부리형 디자인 적용

또한 프레시 마스크는 입술이 닿지 않아 호흡이 편한 새 부리형(2D) 디자인을 적용하고, 우수한 탄력성의 이어밴드를 사용해 장시간 착용에도 귀 아픔이 없다. 화이트·블랙의 총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화이트 색상은 스몰(S)·미디엄(M)·라지(L) 3가지 사이즈를, 블랙 색상은 미디엄(M)·라지(L)의 2가지 사이즈를 제공한다.
 
 

개성과 컬러 더한 스타일 마스크 주목

닥터스마일케이는 마스크도 하나의 패션 아이템처럼 여기는 트렌드에 맞춰 네이비·아이보리 컬러를 적용한 성인용 원데이 스타일 마스크와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유아용 스타일 마스크 등 다양한 디자인의 마스크 라인업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 스타일 마스크의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기 꺼리는 어린이의 취향을 고려해 개발됐다. 오로라월드가 보유한 인기 캐릭터 ‘유후와 친구들’을 비롯해 8가지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을 제공한다.
 
컬러 디자인이 들어간 스타일 마스크는 항균 효과 99.9%의 겉감을 사용,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의 항균도 테스트를 통해 곰팡이 성장률 0.00%, 대장균·살모넬라균·황색포도상구균·폐렴간균 정균감소율 99.9%를 인정받았다. 이 제품들은 프레시 마스크와 동일한 써멀본드원단을 안감으로 사용, 피부의 편안함도 놓치지 않았다.
 
한편 닥터스마일케이는 다음 달 6일까지 ‘포토 리뷰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닥터스마일케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마스크 구매 후 사진과 함께 후기를 남길 경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닥터스마일케이 마스크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김재학 중앙일보M&P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