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남의 미래와 현재가치가 공존하는 ‘하남시청역 헤라팰리스’

중앙일보 2021.05.18 09:00
경기도 아파트 가격의 오름세가 심상치 않은 분위기다. 정주 여건이 우수한 수도권 지역의 아파트 수요가 급증하면서 시세 역시 상승세를 거듭하고 있기 때문이다. 호 주거지인 하남시의 경우, 교산신도시 개발 영향으로 인해 아파트 중위가격이 1년새 34.66% 상승해 매매가 상승 1위로 나타났으며 전세수요 지속유입으로 전세가율이 급등하고 있다.  
 
이로 인해 합리적인 공급가가 책정된 경기권 신규 아파트들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지난 3월, 지하철 5호선 하남시청역이 추가 개통되며 더욱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하남시 덕풍동에서는 ‘하남시청역 헤라팰리스’ 아파트의 조합원 모집이 예정돼 초미의 관심사로 부상했다.  
 
하남시청역 헤라팰리스는 청약 당첨의 벽이 더욱 높아진 상황에서도 토지매입부터 시행사 이윤, 토지금융비에서 발생하는 비용 절감을 통해 시세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아파트로 단기간 내 시공이 가능한 메리트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남시청역 헤라팰리스는 수도권 거주 6개월 이상, 전용 85㎡이하 주택 1채 보유 세대주라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다.
 
2020년 지주택관련 주택법 개정안이 2020년 7월 24일부터 시행되면서 조합원에 대한 법적 재산권에 대한 보호를 위해 정확한 정보전달 고지의무와 함께 법적 인허가 절차 강화된 만큼 안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는 게 홍보관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하남시청역 헤라팰리스는 도보 5분 거리 내 하남시청역 개통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통 호재를 비롯해 교산신도시(3기 신도시) 개발, 신장동 도시재생사업(2020년~2023년) 등이 미래가치를 높이고 있다.
 
단지 주변에서 지하철 9호선 연장 사업이 2024년 착공 예정이며 지하철 3호선 연장선(오금역~교산~하남시청역)도 2028년 개통 예정이다. 또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상일IC 및 하남IC를 통한 중부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한 교통망이 구비돼 광역버스 및 지하철 이용 시 실질적인 서울 및 하남 생활권을 영위할 수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갖췄다.
 
단지 가까이에 덕풍초, 남한중, 신장고 등의 우수 학군이 자리해 안정적인 교육 환경을 완비했으며 대형 쇼핑몰(홈플러스, 스타필드, 코스트코 등)을 인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주 여건도 마련됐다.
 
게다가 하남시청, 하남시보건소 등의 행정타운이 하남 시청역 헤라 팰리스 단지 주변에 밀집된 가운데 덕풍공원, 팔당팔화수변공원 등을 근거리에서 누릴 수 있다.
 
홍보관 관계자는 “하남시 분양시장의 열기가 뜨거운 상황에서 하남시청역 헤라팰리스는 저렴한 가격으로 현재와 미래의 프리미엄까지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호평이 이어지며 조합원 모집 관련 문의가 잇따르고 있어 근시일 내에 마감 소식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감북동에 위치해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