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gh Collection] 부드럽고 편안한 ‘저자극 마스크’로 피부 건강도 지켜야죠!

중앙일보 2021.05.14 00:04 부동산 및 광고특집 4면 지면보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더구나 기온이 높아질수록 마스크 속 피부는 더욱 불편함을 느낀다. 마스크 안의 높은 온도와 습도, 마스크로 인한 피부 쓸림 때문에 각종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이런 피부 트러블에 대한 고민은 결국 근본 원인인 마스크에 대한 고민으로 이어진다. ‘저자극 화장품’을 넘어 ‘저자극 마스크’가 주목받는 이유다.
 

닥터스마일케이
피부 자극 지수 0.00의 저자극 안감 사용
KF94 허가받아 높은 안정성까지 갖춰
호흡 편한 새부리형 디자인, 귀아픔 없어

일명 ‘박보영 마스크’로 불리는 ‘닥터스마일케이 KF94 프레시 마스크’(이하 프레시 마스크)가 ‘피부 저자극 마스크’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박보영을 모델로 한 TV CF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피부 저자극 원단 써멀본드를 안감에 사용
 
닥터스마일케이의 신제품 프레시 마스크는 피부 저자극 원단인 써멀본드 원단을 안감으로 사용해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써멀본드는 아기 기저귀, 생리대 등에 사용되는 고급 원단이다.
 
일반적으로 마스크 안감에 사용되는 스펀본드 원단은 격자 요철이 있어 비교적 보풀이 잘 생긴다. 반면 써멀본드는 표면이 요철 없이 매끄럽고 보푸라기가 적어 피부 마찰이 적다.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열과 압력을 가하는 공정 방식을 적용해 화학물질을 최소화했다. 실제로 KCAC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닥터스마일케이 마스크 써멀본드 원단의 피부 자극 테스트를 한 결과, 피부 자극 지수 0.00의 저자극 판정을 받았다. 저자극 안감은 물리적 마찰을 줄여 연약한 얼굴 피부를 보호한다.
 
프레시 마스크는 SSS등급의 고품질 부직포 겉감, 고효율 MB(Melt Blown) 필터를 포함한 4중 구조를 적용해 황사·비말·미세먼지와 각종 바이러스 등을 차단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KF94 허가를 받아 높은 안정성까지 갖췄다.
 
디자인에서는 편안함을 더했다. 마스크에 입술이 닿지 않아 호흡이 편한 새부리형(2D) 디자인을 적용하고, 귀아픔이 없는 착용감을 위해 우수한 탄력성의 이어밴드를 사용했다.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고 있다. 화이트 색상은 스몰(S)·미듐(M)·라지(L) 세 가지 사이즈, 블랙 색상은 미듐(M)과 라지(L) 두 가지 사이즈가 있다.
 
 
자체 보유 최첨단 자동화시설에서 생산
 
닥터스마일케이는 글로벌 캐릭터 콘텐트 전문 기업 오로라월드의 마스크 전문 브랜드다. 오로라월드는 40년간 국내외에서 ‘신비아파트’ ‘핑크퐁 아기상어’ ‘유후와 친구들’ 등 유명 캐릭터 완구를 개발·판매하며 쌓은 마케팅 역량과 K-방역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세계 마스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닥터스마일케이’를 론칭했다. 클린룸을 갖춘 최첨단 자동화시설을 경기도 이천에 구축하고 자체 보유 설비를 통해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다.
 
닥터스마일케이는 프레시 마스크를 비롯해 3D 보건용 마스크, 네이비와 아이보리 컬러를 적용한 성인용 스타일 마스크, 오로라월드가 보유한 인기 캐릭터로 디자인한 어린이 스타일 마스크까지 다양한 마스크 라인업을 갖췄다. 컬러 디자인이 들어간 스타일 마스크는 항균 효과 99.9%의 겉감을 사용,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의 항균도 테스트를 통해 곰팡이 성장률 0.00%, 대장균·살모넬라균·황색포도상구균·폐렴간균 정균감소율 99.9%를 인정받았다. 모든 마스크는 프레시 마스크와 동일한 써멀본드 원단을 안감으로 사용한다. 닥터스마일케이는 앞으로 출시할 신제품에도 써멀본드 안감을 적용할 예정이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