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남 한복판 소형 고급 복합주거시설…'영 앤 리치' 관심

중앙일보 2021.05.12 06:40 경제 4면 지면보기
원에디션 강남 조감도.

원에디션 강남 조감도.

서울 강남 한복판에 1~2인 가구를 위한 고급 복합주거시설이 들어선다. 
 

교통 편리하고 특화 설계, 고급 마감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에서 ‘원에디션 강남’(조감도)을 분양 중이다. 지상 20층 3개 동 규모다.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26~49㎡ 234가구와 오피스텔∙근린생활시설∙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이 일대는 전통적인 부촌으로 꼽히는 지역으로 고급주택이 밀집해 있고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강남 주요 도로와 연결되고 성수대교, 남부순환로를 이용할 수 있다. 반포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로 갈 수 있다. 또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 압구정 로데오, 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고, 코엑스와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갤러리아백화점 등 쇼핑시설이 인근에 있다. 
 
이 단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 형태로 외부를 디자인했다.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내부는 고급 주거공간으로 꾸민다. 욕실에 호텔식 분리형 설계를 도입했다. 독일제 명품 주방가구 ‘지매틱’ 등 해외 명품 가구와 가전을 갖춘다. 
 
과거 강남 최대 스포츠센터였던 스포월드 운영사가 관리하는 피트니스센터인 ‘원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이 들어서고 테라스 게스트룸, 입주민 전용 카페 등을 설치한다. 개인 비서, 호텔∙항공 예약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조식 서비스와 세탁, 방문 세차, 반려동물 케어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에 들어서는 단 하나뿐인 상품’이라는 단지명에 걸맞은 상품성을 갖춰 고급 주거지를 원하는 '영 앤 리치' 젊은 층과 1, 2인 가구가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안장원 기자 ahnjw@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