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트랜D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기사 업데이트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더존비즈온, 그룹웨어에 ERP 묶은 '아마란스10' 내놨다

중앙일보 2021.05.11 16:53
신개념 ERP 'Amaranth 10'. 더존비즈온 제공

신개념 ERP 'Amaranth 10'. 더존비즈온 제공

그룹웨어에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 관리)까지 하나로 묶은 올인원 솔루션이 나왔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ERP와 그룹웨어, 문서관리 기능을 통합한 신개념 ERP ‘Amaranth 10(아마란스 텐)’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ERP, 그룹웨어, 문서관리 통합…100억 원 사전계약 체결

 
회계·인사, 통합 커뮤니케이션, 문서관리 기능을 우선 출시했다. 영업·구매·자재·생산모듈 및 업무편의를 돕는 확장 기능은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더존비즈온 측은 "ERP, 그룹웨어, 커뮤니케이션, 오피스 프로그램, 문서 중앙화 등 다양한 업무용 솔루션을 하나로 통합하는 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숙원 과제였다"고 밝혔다. 기업의 핵심 업무 솔루션을 융합했기 때문에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게 더존비즈온의 설명이다. 제품 개발 기간만 3년이 걸렸다. 
 
아마란스 10에는 클라우드,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이 적용돼 업무 오류가 사라지고 빠르고 정확한 업무가 가능해진다. 대면 및 비대면 업무를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통합된 환경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시 도울 수 있다는 게 더존비즈온의 설명이다.
 
아마란스10은 출시 전부터 시장의 큰 관심을 받아왔다. 이미 공공기관, 병원, 중견 중소기업 등에서 총 100억 원에 이르는 사전계약을 체결했다. 육군본부와도 계약을 성사시켜 기업용 솔루션이 반드시 갖춰야 할 보안 안전성도 입증했다는 평가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솔루션사업부문 대표는 “아마란스 10은 더존비즈온이 가진 핵심 역량을 집대성한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기업용 솔루션의 혁신 아이콘이 될 것”이라며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디지털 전환을 도와 전 산업분야의 동반성장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랜D 기자   

관련기사

 
 
배너
기자 정보
트랜D 트랜D 기자

트랜D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기사 업데이트 시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