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 소상공인 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 박람회 참관

중앙일보 2021.05.06 16:02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이 6일(목) 오전, 킨텍스에서 열린 소상공인 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 박람회를 참관했다.
 
본 행사는 5월 6일(목)부터 9일(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며,이번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매전에는 식음료, 지역특산물, 스마트 소품, 공예품 등을 종목으로 하는 49개 조합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라이브커머스도 함께 진행이 되어, 현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오전 11시부터 총 4개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며, 1시간 단위로 막걸리잼, 코다리찜, 산양삼, 쌀과자 등을 판매한다.  
 
현장을 방문한 조봉환 이사장은 “코로나19로 경기가 많이 위축되어 있는 상황 속에서도 조합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활발하게 박람회가 운영되고 있어 다행스럽다”며, “판로지원사업을 통해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협동조합의 사례들이 나오고 있는 만큼, 공단은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통해 고객과 협동조합이 만날 수 있는 접점을 최대한 발굴하고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단은 소상공인협업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소상공인협동조합을 대상으로 하여 온·오프라인 판로지원뿐만 아니라 협동조합 운영에 필요한 공동장비 구매, 브랜드, 마케팅 등 공동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협동조합 설립 관련 교육, 인큐베이팅 등의 협업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