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고]스킨보톡스 시술, 숙련된 의료진의 정확한 상담 및 진단 중요

중앙일보 2021.05.06 15:09
시대에 따라 미인의 조건은 달라지지만 그 중에서도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 바로 본래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나이를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로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이 대세가 되면서 노화로 인한 다양한 현상을 해결하고 외모를 가꾸고자 피부관리에 힘쓰는 이들이 늘고 있다.
 
건강한 동안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안티에이징 크림을 바르거나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복용하는 등 자가관리를 하는 것도 좋지만, 사실상 이미 노화된 피부에는 실질적인 해결책이 되지는 못한다. 이러한 고민을 갖고 있다면 피부과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대표적인 시술로는 ‘스킨보톡스’가 있다. 스킨보톡스는 보톡스(보툴리눔톡신)를 기반으로 한 안티에이징 시술로, 피부를 뜻하는 ‘더모(Dermo)’와 ‘보툴리눔톡신’을 결합해 ‘더마톡신’이라고도 칭한다. 일반 보톡스의 경우 주름 개선을 위해 근육 부위에 주사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반면, 스킨보톡스는 피부 탄력을 좌우하는 진피층에 보톡스를 골고루 주사한다는 점에서 명확한 차이를 보인다.
 
스킨보톡스의 주요 시술 부위는 얼굴과 목이다. 진피층의 미세근섬유 및 피지선 등 피부 부속기에 작용하여 탄력 저하로 인한 주름을 개선하고 이와 더불어 피부결 및 광택 개선, 처진 볼살, 턱선 및 목선 리프팅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얼굴 전체에 퍼져있는 잔주름을 개선하고자 하는 환자들에게 적합하다.
 
이러한 스킨보톡스는 환자의 연령대와 개선 부위, 고민 사항, 피부 타입 등을 정확히 고려해 맞춤 시술을 진행해야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무조건 많은 양을 주사하기 보다는, 개개인의 이목구비와 노화 정도 등에 따라 적절한 양을 사용해야 하며 시술 후 의료진이 일러주는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는 것이 좋다.
 
스킨보톡스는 시술 시간이 10분 내외로 짧은 간단한 시술이기는 하나 엄연한 의료시술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민감한 얼굴 피부를 다루는 시술인 만큼 숙련된 의료진과의 정확한 상담 및 진단이 중요하다. 아울러 의료진의 역량과 미적 감각에 따라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만큼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의료진이 있는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글=닥터본성형외과 유영준 원장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