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양포커스] 7호선 연장선 역 바로 앞, TV 프로에 소개된 집

중앙일보 2021.04.30 00:04 주말섹션 2면 지면보기
7호선 연장선 초역세권 아파트인 인천 서구 ‘더퍼스트뷰’(투시도)가 SBS Biz의 주거 솔루션 프로그램 ‘집 보러 가는 날’에 소개돼 주목을 받고 있다.
 

더퍼스트뷰

이 아파트는 2027년 개통 예정인 7호선 청라연장선의 첫 번째 역인 독골사거리역 예정지 바로 앞에 들어서는 초역세권 단지다. 7호선 청라연장선이 개통되면 서울까지 환승없이 20분대 진입이 가능해진다. 단지 인근에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중앙시장역도 있어 중심 상권까지 이동이 편리하다. 경인고속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쉽다.
 
주변에 청라국제도시, 가정택지지구, 루원시티로 이어진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또 가정역 인근에는 인천 제2청사가 2024년 준공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단지 반경 1㎞ 안에 신현초·신석초·신현북초·신현중·신현여중·가좌여중·신현고·가정고·보건고 등이 밀집해 있고 승학산·장수산·철마산·신석체육공원·신촌공원·석남녹지도시숲·원신근린공원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지하 1층에는 놀이시설을 갖춘 맘카페와 독서실·작은도서관이 조성된다. 실내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GX룸도 계획돼 있다. 지상 1층에는 어린이 집과 실버 커뮤니티가 운영된다. 지상에는 차량의 이동이 없는 단지로 설계됐다. 전 가구가 실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59㎡ 124가구, 84㎡ 312가구)이다.  
 
문의 1544-3677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