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 통증·인후염 증상, ‘모가프텐’으로 관리하세요

중앙선데이 2021.04.28 16:57
동화약품 인후염 치료제 ‘모가프텐’

동화약품 인후염 치료제 ‘모가프텐’

흔하게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 중 인후염은 인두와 후두를 포함한 상기도 점막에 생기는 염증이다. 호흡기바이러스에 의해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이며, 기침과 고열, 두통, 목 통증 및 이물감 등의 증세를 동반하곤 한다. 노령층이나 면역력이 낮은 환자의 경우에는 인후염으로 인해 기관지염, 폐렴과 같은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초기 치료가 중요하다.
 
동화약품의 인후염 치료제 ‘모가프텐’은 간편한 복용법으로 빠르게 통증 완화 효과를 가진 일반의약품이다. 진통 및 항염증 작용을 하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인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이 들어있어, 인후염의 여러 증상을 복용 후 15분 이내에 완화시켜 환자들의 불편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입안에서 천천히 녹여 복용하는 트로키 제형이기 때문에 가글이나 스프레이에 비해 약물이 구강과 목에 오래 유지돼 증상 완화 효과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을 녹여서 복용하는 동안 약물이 염증 부위에 지속적으로 닿기 때문에 약효가 4시간 이상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다.
 
모가프텐은 상큼한 레몬 맛에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더한 트로키 제형의 치료제로 쓴 맛으로 인해 약 복용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라도 거부감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순응도를 높인 제품이다. 목 통증 등 인후염 증상이 나타날 때 1회당 1개를 입안에서 서서히 녹여 염증 부위에 약물이 닿을 수 있도록 복용하는 것만으로 호흡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성인과 12세 이상 어린이 및 청소년이 복용 가능하며, 필요시 3~6시간 간격으로 1일 최대 5개까지 최대 3일간 복용하도록 권장된다. 모가프텐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조효민 기자 jo.hyomin@joongang.co.kr 
 

선데이 배너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