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트렌드&] 의사가 인정한 ‘완벽한 한 끼’ 에서 모두가 믿고 찾는 ‘완전균형 영양식’으로

중앙일보 2021.04.27 00:05 2면
심각한 영양 불균형 상태의 노년층이 적지 않다. 노화로 미각 기능이 저하되고 소화능력이 떨어진 탓에 식사를 통해 제대로 영양을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노년의 영양 결핍은 신체 능력은 물론 인지 능력의 저하까지 초래해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다. 나이 들수록 식사와 영양 섭취에 신경을 써야만 하는 이유다.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영양식 제품에도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완전균형 영양식의 대명사 ‘뉴케어’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맞춤 영양 설계
3대 영양소, 22가지 무기질, 비타민 갖춰
고단백, 당 함유 0%의 프리미엄 제품도

풍부한 영양 섭취를 위해 제대로 된 한 끼를 찾는다면 ‘뉴케어’가 대안이 될 수 있다. 1995년 출시된 뉴케어는 균형 잡힌 영양 설계로 수술 전후 또는 영양 공급이 필요한 환자에게 의사가 추천해온 환자용 식품 1위 브랜드다. 맞춤 영양설계를 기반으로 ▶균형영양식 ▶당뇨환자용 ▶암환자 영양식 ▶신장질환자용 ▶소아환자용 ▶연하곤란환자용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한 팩에 3대 영양소, 22가지 무기질과 비타민을 갖춰 환자용 식품의 대명사로 소문이 났다.
 
뉴케어가 이제는 일반인의 ‘완전균형 영양식’으로도 자리매김했다. 2019년부터 TV CF를 통해 부모님을 위한 ‘잘 챙긴 한 끼’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일반인에게도 널리 알려져 자녀가 부모를 위해 챙기는 ‘완전 균형영양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 홈쇼핑, 주요 마트, 백화점 등 다양한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뉴케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힘쓰고 있다. 루게릭 환우 돕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한 각종 지원 사업 등 뉴케어의 지원이 필요한 곳을 찾아 나서고 있다.
 
 
부모를 위한 ‘구수한 맛&고소한 검은깨’
 
‘뉴케어 구수한 맛’과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 맛’은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며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뉴케어 대표 완전균형 영양식 스테디셀러다. 제때 끼니를 챙기기 어렵고 영양이 부실한 부모를 위한 균형 잡힌 한 끼 식사로 인기가 높다.
 
‘뉴케어 구수한 맛’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구수한 누룽지 맛에 기본적으로 풍부한 영양을 갖췄다. 장내 유익균의 증식을 돕는 이소말토올리고당을 함유한 것도 장점이다.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는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제품이다. 검은깨 페이스트를 넣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뛰어나다. 콜레스테롤과 요오드, 유당을 함유하지 않아 유당불내증이 있어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고단백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는 30대부터 시작되는 근육 감소에 대비할 수 있는 고단백 균형영양식이다. 근육 건강을 위해 설계돼 한 팩에 15g의 단백질을 함유했다. 유청, 대두, 카제인 단백질을 1:1:2의 황금비율로 배합해 3가지 단백질의 흡수 시점을 다르게 설계함으로써 단백질 흡수율을 효과적으로 높였다.
 
근육 합성에 필수적인 필수아미노산 BCAA 2000mg과 근육 합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D·칼슘·아연 등도 풍부하게 함유했다. 유당 0%로 유당불내증을 우려하지 않고 마실 수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최근 한국임상영양학회와 재가노인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영양중재효과 연구에서 ‘노쇠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고 전했다.
 
 
당뇨환자를 위한 ‘뉴케어 당플랜’
 
‘뉴케어 당플랜’은 혈당 조절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균형영양식 제품이다. 당뇨환자에게 맛과 영양, 포만감을 충족시켜 줄 수 있어 식사대용과 간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탄수화물의 열량 비율과 나트륨 함량은 낮추고 식이섬유는 1일 권장량의 28%를 충족할 수 있게 설계했다. 당 함유량 0%로,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 걱정 없이 단맛을 느낄 수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임상연구를 통해 ‘뉴케어 당플랜’의 제품력이 입증됐다고 밝혔다. 경희대 임상 영양연구소 연구팀과의 연구를 통해 당뇨환자의 공복혈당 개선 효과를 입증했으며, 강남세브란스병원 간담췌외과 연구팀과의 연구로 췌장 절제술 환자를 대상으로 한 혈당조절 효과를 입증했다.
 
최근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협업해 독자적인 영양 레시피인 ‘MPB 설계’를 적용해 맛과 영양을 더욱 높인 ‘뉴케어 당플랜 프로’를 선보였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