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덕여자대학교 아트컬처 캠퍼스타운 사업단,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중앙일보 2021.04.26 17:28
동덕여자대학교(총장 김명애) 아트컬처 캠퍼스타운 사업단(Dongduk Art-Culture Campustown, 이하 DAC 캠퍼스타운 사업단)에서는 지난 2월부터 진행한 '2021 DAC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총 234개 팀이 참여하였으며, 8:1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20개 팀을 선발했다.
 
이번 경진대회 대상은 '제조공장과 제조벤처의 수요를 연결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크레디 코퍼레이션(대표 이지훈, 김우린, 이민호)'이 선정되었으며, 예비 창업자 트랙에서는 '폐차 직전의 자동차 부품, 자재를 이용한 가구'를 제작하는 'New Epic(대표 이정수)', 초기 창업팀에서는 '대학교 과점퍼를 활용한 지속가능제품'을 제작하는 'Anyleft(대표 박지유, 남상지, 안정우, 차정연)'팀이 선정되었다. 대상에게는 상금 100만원, 각 트랙별 최우수상에게는 각각 상금 50만원이 지급되었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상과 최우수상을 포함하여 20개 팀이 선발되었으며, 선발팀은 2021년 한해동안 DAC 캠퍼스타운 사업단 소속 창업팀으로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창업공간을 무상으로 제공 받게 되며, 스타트업 운영을 위한 각종 교육과 멘토링을 1:1로 제공받게 된다. 또한 각 팀별 창업지원금을 통한 청년창업의 안정적인 사업화 추진이 가능하도록 한다.
 
소속 창업팀(20개팀)과의 협약식은 지난 8일~9일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다. DAC 캠퍼스타운 사업단 리상섭 단장은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창업자들이 성북구의 소상공인들과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지역사회의 발전과 문화증진에 기여하는 등 서울 동북권 캠퍼스타운의 거점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