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강비즈니스센터, ‘2021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중앙일보 2021.04.20 11:48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 창업지원단 서강비즈니스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하는 ‘2021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최우수기관(S등급)으로 선정되었다.
 

1999년 설립 이래 20년간 최우수기관 인증, ㈜스마일게이트 등 250여개의 스타트업 발굴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는 매년 전국의 260여 개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전년도 운영실적 및 성과를 정량지표(40점)와 정성지표(60점)로 점검하는 평가이다. 서강비즈니스센터는 전담인력의 전문성, 운영 인프라, 입주기업 지원 프로그램, 창업 유관기관의 연계실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서울지역 1위라는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최근 서강대학교는 창업지원단 부단장 보직 신설과 창업보육센터 재정비를 통해 창업보육 및 교육을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전국 60여 개 센터를 선정하여 투자유치 및 멘토링 등 창업 관련 서비스를 지원하는 2021년 BI보육역량 강화지원사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이에 창업보육센터 운영지원사업, 서울시 캠퍼스타운 2단계 단위형 지원사업, 대학혁신지원사업 등과 함께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창업자 발굴 및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홍철기 서강비즈니스센터장은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만큼 앞으로도 창업과 관련된 노하우와 기술을 적극적으로 전수하여, 교내 스타트업 역량을 키우고 우수한 기업을 육성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1999년 개관 이후 20년간 우수 기관으로 인정받은 서강비즈니스센터는 현재 15개의 입주기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입주기업 중 ㈜원스글로벌(대표 박경하)은 글로벌 의약품 정보 데이터베이스(ConnectDI)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정부지원사업 선정, 투자유치 등 주요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