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igh Collection] 신사의 품격 높여 주는 30년 장인이 만든 고객 맞춤 구두

중앙일보 2021.04.13 00:05 부동산 및 광고특집 4면 지면보기
‘한국인에게 가장 딱 맞는 신발만이 고객만족을 줄 수 있다’ - 금강제화의 최고급 수제화 브랜드 ‘헤리티지’의 경영철학이다.
 

금강제화
국내 대표 최고급 수제화 브랜드 ‘헤리티지’
명품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기술·품질 자랑
18일까지 최대 30% 할인 봄맞이 정기세일

헤리티지는 이런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좋은 구두를 ‘착한 가격’에 제공한다. 해외 명품 브랜드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가격은 절반 정도 수준이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트렌드와 가성비를 중시하는 현명한 소비가 지속되면서 헤리티지는 꾸준히 인기를 누리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헤리티지 세븐’부터 ‘헤리티지 블랙’까지 운영

 금강제화의 비스포크 서비스 과정. 치수 계측(발 사이즈 측정). 구두골(LAST)과 갑피 패턴 제작. 제갑작업(갑피 결합). 조립작업(갑피·창 결합). 사상작업(크림 도포, 염색). 위 사진은 헤리티지 리갈. [사진 금강제화]

금강제화의 비스포크 서비스 과정. 치수 계측(발 사이즈 측정). 구두골(LAST)과 갑피 패턴 제작. 제갑작업(갑피 결합). 조립작업(갑피·창 결합). 사상작업(크림 도포, 염색). 위 사진은 헤리티지 리갈. [사진 금강제화]

헤리티지는 ‘남자라면 꼭 갖춰야 할 7가지 클래식’이라는 콘셉트로  ‘헤리티지 세븐’부터 장인의 열정과 기술력을 담은 최고급 라인의 ‘헤리티지 블랙’까지 운영하고 있다.
 
금강제화는 자체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국내 생산만을 고집한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탈리아 명품 공장의 생산라인과 기계설비 등을 동일하게 접목해 차별화하고 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국내 공장을 설립하고 운영하는 건 비용 측면에서만 보면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없지만 최상의 제품과 최고 품질의 구두를 고객에게 서비스하기 위한 토종기업 금강제화만의 자부심이자 품격이다”라고 말했다.
 
금강제화는 차별화된 비스포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최고의 기술력으로 고객의 취향에 따라  맞춤 제작한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비스포크 서비스를 통해 30년 이상 전통의 헤리티지 장인이 한 사람의 고객을 위한 맞춤 구두를 선사한다”면서, “특히 각 계층의 VIP 고객에게 지위와  품격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금강제화의 비스포크 서비스는 장인의 방문으로 시작된다. 숙련된 장인이 능숙한 손놀림으로 사이즈를 측정하고, 고객의 취향에 따라 가죽 패턴과 디테일 등을 선택해 한 사람의 고객을 위한 라스트(구두골)를 제작한다. 이어 엄선된 가죽 위에 패턴을 만들고 절개와 스티치 작업을 진행한다. 가죽과 밑창은 장인의 100% 수작업 박음질로 이뤄진다. 이렇게 해서 탄생된 수제화는 정교한 마무리를 거쳐 고급스러운 구두로 완성된다.
 
비스포크 서비스는 전화로 상담할 수 있다. 금강제화는 전문 상담원을 배치해 전화 상담을 진행하고 원하는 시간대에 고객에게 찾아가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남녀 구두, 아웃도어 의류 등 최대 30% 할인

금강제화는 지난 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전국 금강제화·랜드로바 단독점 및 백화점에서 전 품목 세일을 한다. 다양한 브랜드의 남녀 구두 및 캐주얼화를 비롯해 아웃도어 의류와 신사복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최고급 수제화 브랜드인 ‘헤리티지 리갈’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금강제화 홍보팀 관계자는 “이번 정기세일은 가성비 좋은 제품뿐만 아니라 최고급 수제화 브랜드 헤리티지도 참여하는 만큼 본인의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실속 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