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구조사서 국민의힘 압승…김종인 "민심이 폭발했다"

중앙일보 2021.04.07 20:26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 개표상황실에서 방송3사 출구 조사 결과발표를 본 뒤 소감을 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 개표상황실에서 방송3사 출구 조사 결과발표를 본 뒤 소감을 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오후 8시 15분 방송 3사의 출구 조사 결과 오세훈·박형준 후보가 상대 후보에 압승을 거둔다는 결과가 나오자 "서울·부산 시민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민의힘 당사 선거상황실에서 "출구 조사를 가지고 결과를 얘기하는 게 그렇지만, 출구 조사에 나온 수치를 보면 민심이 폭발하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국민의 상식이 이기는 선거 아니었나 하는 생각한다"며 "결과가 나올 때까지 보고 최종적인 말씀을 드리겠습니다만, 아무튼 서울시민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다시 한번 드린다"고 했다.
 
이어 "부산시민께도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부산은 서울보다도 격차가 더 크게 벌어진 것 같은데 이것이 오늘날 우리나라 국민들의 정부에 대한 분노의 표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부산시민 여러분, 서울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린다"고 덧붙였다.
 
고석현 기자 ko.sukhyun@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