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가 경쟁력이다] 1000만 고객이 택한 국내 대표 종합손해보험사外

중앙일보 2021.04.02 00:04 부동산 및 광고특집 1면 지면보기
 
DB손해보험은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는 보험회사 이미지를 구축했다

DB손해보험은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는 보험회사 이미지를 구축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제12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손해보험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DB손해보험은 국내 최초의 자동차보험 전문회사로 출범해 현재는 1000만 고객을 보유한 대표적인 종합손해보험 기업이다. 특히 차별화되고 일관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주목받는다. ‘약속(Promise)’을 키워드로 한 캐릭터 ‘프로미(PROMY)’를 1998년 선보인 뒤 약속을 지키는 보험회사로서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올해는 브랜드 메시지를 ‘천만 고객과의 약속’으로 함축해 표현하고, TV광고 등을 통해 소개한다.
 
DB손해보험은 서비스 현장에선 차량관리 네트워크 ‘프로미카월드’를 통해 고객감동을 실천한다. 인공지능 챗봇, 운전습관 연계 자동차보험(UBI) 등 혁신적인 서비스로 경쟁력을 강화한다. 또한 프로미 프로농구단 운영을 통해 고객과 함께하는 친사회적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김재학 중앙일보M&P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고객 중심의 디지털플랫폼 혁신 지속적 추진

KB금융그룹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플랫폼 혁신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플랫폼 혁신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제12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금융그룹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9년 연속 수상이다.
 
KB금융그룹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플랫폼 혁신을 통해 ‘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KB모바일인증서 중심의 인증 생태계 구축, 마케팅 통합관리 등을 통해 KB 금융플랫폼을 일상생활의 기반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자체 개발한 KB모바일인증서는 최근 1년간 월평균 인증 건수가 2600여만 건에 달하는 등 안정성과 보안성을 인정받았다. 지난달에는 ‘신용관리 서비스’와 ‘자동차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
 
KB금융은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간편송금·결제·환전·교통 등 핵심 생활금융 서비스에 특화된 ‘리브(Liiv)’ 앱을 운용하고 있다. 또 고객과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에 기반을 둔 ‘리브똑똑(Liiv Talk Talk)’도 서비스하고 있다.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2020년 ESG등급평가’ A등급 획득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역세권2030청년주택’의 금융주선 및 투자 등 사회책임투자에 앞장서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역세권2030청년주택’의 금융주선 및 투자 등 사회책임투자에 앞장서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이 제12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증권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미래에셋그룹은 올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미래에셋증권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칠레의 105MW 태양광 에너지발전소 프로젝트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 프로젝트에 대한 자금 조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핀테크·나노신소재 등 신성장 산업의 중소·벤처기업 투자와 ‘역세권2030청년주택’의 금융주선 및 투자를 진행하는 등 사회책임투자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9년 외화 SRI 채권 발행에 성공한 데 이어 올해 처음 진행하는 원화 SRI 채권 발행에서도 흥행에 성공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해 국내 사회적책임투자(SRI) 전문 리서치 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2020년 ESG등급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DSJI) 월드 지수에도 9년 연속 선정됐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0년 상장기업의 ESG 평가에서도 A등급을 받았다.
 
미래에셋증권은 알기 쉬운 상품 설명서 도입, 불만 접수 체계 프로세스 개선 등 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해왔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