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리시청소년수련관, '2021 청소년자치기구 연합발대식' 진행

중앙일보 2021.04.01 15:02
청소년자치기구 온라인연합발대식에서 구리시청소년수련관 김덕화 관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청소년자치기구 온라인연합발대식에서 구리시청소년수련관 김덕화 관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구리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덕화)은 지난3월 27일(토) 코로나19시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온라인 비대면으로 '2021 청소년자치기구 연합발대식'을 진행했다.
 
청소년자치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연합발대식에는 구리시를 대표하는 4개의 청소년 자치기구 50여명(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기자단, 대학생 서포터즈)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연합발대식은 청소년 상호간의 인사와 각 자치기구별 경과보고로 시작으로 막을 올렸고 구리시청소년재단 신재옥 대표이사의 격려사와 구리시청소년수련관 김덕화 관장의 개회사 순서로 진행되었다.
 
김덕화 관장은 이날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각 청소년자치기구의 청소년들을 환영한다."며 "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되는 청소년수련관이 될 수 있도록 전 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위촉장 수여와 각 자치기구별 소개가 진행되었으며, 2021년도 청소년자치기구 소속 청소년들은 앞으로 1년 동안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 프로그램 및 시설에 대한 모니터링, 청소년프로그램 기획, 청소년정책 제안, 청소년소식지 발행 등 자치기구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지역 내 청소년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힘찬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영상으로 격려사를 전해준 구리시청소년재단 신재옥 대표이사는 격려사를 통해 “지금의 힘든 시기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왔고, 앞으로도 자기 주도적으로 직접 활동에 참여하여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청소년수련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또한 ‘구리시를 대표하여 위촉된 청소년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자치활동을 비롯하여, 청소년축제 및 문화활동, 학교연계활동, 주말 체험활동 및 청소년캠프, 청소년참여활동,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의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