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재능대, 바이오 공정 전문 기업인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주)와 MOU 체결

중앙일보 2021.03.30 16:29
인천재능대학교와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주)가 29일 상호 협력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바이오 제약 분야 산업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인적 · 물적 자원 공유

업무협약에 따라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와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주)(대표 김덕상)는 바이오 제약 분야 산업발전을 위한 인적 · 물적 자원 공유, 교육 프로그램 및 아카데미 공동 운영 등을 협력하게 됐다.
 
독일에 본사를 둔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은 바이오 연구개발, 전임상 등과 관련한 통합 기반 기술을 제공하는 150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회사이다.
 
주로 제약 및 바이오제약 회사들이 치료용 항체 등의 바이오시밀러 및 백신과 같은 바이오 의약품을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세포배양배지, 자동화 바이오리엑터, 데이터분석 소프트웨어, 필터, 일회용 생산공정백, 바이오공정 정제장비, 전자저울, 피펫, 초순수 제조장비, 미생물 검사장비 및 분석장비 등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인천재능대학교는 2020년부터 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할 AI&Bio 특화 대학으로 비전을 설정하고  송도 캠퍼스를 바이오 특화 캠퍼스로 지정, 캠퍼스 내에 최첨단 바이오 미러링 실습실을 구축하는 등 Bio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로 2021학년도 졸업생 중 12명의 학생이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취업하는 등 우수한 성과도 뒤따르고 있다.
 
인천재능대학교 권대봉 총장은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바이오 인재 육성이라는 공통된 목표 실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주) 김덕상 대표는 “인천재능대학교는 송도의 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해 송도 바이오 특화 캠퍼스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도 송도 바이오 산업의 발전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