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녹용농축액 함량 28% 늘리고 값은 그대로 … 건강 더 담은 ‘정관장 천녹’

중앙일보 2021.03.30 00:04 5면
녹용농축액 함량을 28% 늘려 리뉴얼 한 여성 맞춤 제품 ‘천녹W’. [사진 KGC인삼공사]

녹용농축액 함량을 28% 늘려 리뉴얼 한 여성 맞춤 제품 ‘천녹W’. [사진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최근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 ‘정관장 천녹’을 리뉴얼 출시했다. ‘정관장 천녹’은 ‘하늘이 내려준 귀한 녹용’이라는 뜻으로, 녹용을 정관장의 노하우로 새롭게 탄생시킨 브랜드다.
 

KGC인삼공사

리뉴얼 제품은 ▶녹용 농축액 ‘천녹정’ ▶‘천녹정’의 스틱형 제품 ‘천녹정편’ ▶숙지황·구기자 등을 더한 액상파우치 ‘천녹톤’ ▶여성 맞춤 녹용 ‘천녹W’ 등 4가지다. 기존 제품 대비 녹용농축액 함량을 28% 늘렸지만 가격은 동결시켰다.
 
정관장 천녹은 다양한 제형으로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천녹정’은 녹용과 홍삼을 함유한 농축액이며, ‘천녹정편’은 천녹정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스틱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천녹톤’은 녹용과 홍삼을 주원료로 숙지황·구기자·당귀 등을 더해 만든 액상파우치 타입이다. ‘천녹강환’은 낱개 포장으로 간편하게 씹어 먹는 환 타입이다.
 
‘정관장 천녹’은 2014년 출시 이후 연평균 175%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기준 3000억원을 돌파했다.
 
정관장은 ‘천녹’의 인기 비결로 프리미엄 녹용을 꼽는다. 녹용 중 최상위 등급을 SAT(Super A Traditional)라 부르는데, ‘정관장 천녹’은 SAT만 100% 사용한다. 또 녹용 관련 특허기술 7개를 보유한 기술력에 철저한 원료관리 기준 8단계(직접계약·관리·안전성검증·품질검증·건조관리·건조검증검수·선별·품질검사)를 더한 것도 인기 비결이다.
 
KGC인삼공사 김형숙 브랜드 실장은 “‘정관장 천녹’은 최고 품질로 녹용 시장의 역사를 만들고 있다”며 “더 건강하길 바라는 정관장의 핵심 가치로 보답하고자 리뉴얼했다”고 전했다. ‘정관장 천녹’은 정관장 로드숍, 백화점 및 대형마트, 정관장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하는 ‘시작해봄’ 프로모션 포스터.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하는 ‘시작해봄’ 프로모션 포스터.

한편 KGC인삼공사는 지난 26일 시작한 ‘시작해봄’ 프로모션을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한다. 녹용농축액 함량을 증대한 ‘정관장 천녹’과 환절기 호흡기 건강을 위한 ‘홍삼톤청’ 중심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 천녹’의 ▶천녹정 ▶천녹정편 ▶천녹톤 ▶천녹W ▶천녹원칙세트 ▶천녹강환 구매 고객에게는 세트 구성에 따라 ‘정관장 천녹W’ 5포, 10포를 증정한다. 또 홍삼톤청 30포와 60포 구매 고객에게는 각각 ‘홍삼캔디후(40g)’ 2세트, 4세트를 증정한다.
 
또 정관장의 인기 제품인 ▶홍삼정 ▶홍이장군 ▶알파프로젝트 7종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 9종 등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에 정관장 제품을 15만원 이상 구매하거나 정관장 포인트를 사용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정관장 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1등(3000명)에게 3만 점, 2등(2만 명)에게 2만 점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 1만 점을 지급한다. 정관장 ‘시작해봄’ 프로모션은 정관장 로드숍, 백화점 및 대형마트, 정관장몰 등에서 시행 중이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