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 히트브랜드 대상 1위] 소비자들은 위기에도 브랜드 가치 제고에 노력해 온 기업들 신뢰

중앙일보 2021.03.26 00:05 부동산 및 광고특집 1면 지면보기
코로나19 팬데믹 종식을 기대하며 시장의 움직임이 어느 때보다 치열하다. 불확실성이 커짐에 따라 많은 기업이 사업다각화에 나섰고, 소비자의 패턴 변화를 분석하는 것이 모든 프로젝트의 첫걸음이 됐다. 
 

46개 수상 기업브랜드의 특징
온택트 시대 맞아 적극적 소통 노력
강력한 브랜드 구축해 경쟁력 확보

기업 입장에선 코로나19 사태로 달라진 시장 상황을 단편적이 아닌,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한다. 대부분의 기업은 고객과의 연대및 신뢰를 최우선으로 추구해야 할 가치로 판단한다. 
 
과거 산업화 시대에는 기업에서 시장의 모든 주도권을 쥐고 있었지만, 코로나19 팬데믹과 함께 열리는 뉴노멀 시대엔 급격한 생활패턴의 변화와 지식정보화 사회 진입의 영향으로 주도권이 소비자에게 넘어왔다. 특히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를 넘어 온라인으로 소통을이어가는 ‘온택트’의 시대에 접어들며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한 기업이 시장확대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있다. 소비자가 위기 속에서도 평소 브랜드 가치 제고에 노력해 온 기업을 신뢰하기 때문이다. 
 
제이와이네트워크는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2021 히트브랜드 대상1위’에 오른 46개 기업 및 브랜드를 발표했다. 영광의 주인공은 아래와 같다. 
 
필케어 SEJONG FLEX 뉴네이처 톰슨 베스트하임 글루바인(GLUHWEIN) 제직증명 이지수능교육 꾸민가 리얼탄소매트 포블게이트 네츄럴샤인 피굽남피자 KCG 그랜드보청기 하임셰프 알롱 갤럭시투자그룹 천연스토리 아토오겔 ㈜B.E.M코리아 드림아이 달토끼의떡볶이흡입구역 카페인중독 SINKLEADER 피부미 주식회사 아트피어스 보르르 알파프로 통일원앙결혼 곱분이곱창 서울게임아카데미 Qxpress 에이블유모카 쉬슬러/덴티본조르노/밀크코튼 브라운(Braun) 나두투자랭스터디카페 스타일독앤캣 시원스쿨랩(LAB) 더슬립 자연의힘아이뜰매트 바디프랜드 라클라우드 W정수기 보람상조 
 
‘2021 히트브랜드 대상’을 주최하는㈜제이와이네트워크는 미디어팀·디자인팀·작가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있는 곳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각 기업에 맞는 솔루션을 제시한다. 
 
기업과 브랜드의 무분별한 이미지 소비를 방지하고자 다각도로 시장과 소비자의 움직임을 연구, 소비자가 직접 선정 및 시상하는 브랜드 어워드의 필요성을 깨닫고 기업과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제이와이네트워크의 김재훈 대표는“2021 히트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한 기업의 경우 브랜드 가치가 향상하고, 그로인해 해당 기업의 제품은 소비자의 구매동기를 상승시키기 때문에 소비 형태에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선순환 구조가형성된다”며 “2021 히트브랜드 대상 1위는 브랜드의 안전성·공신력과 서비스의우수성 등의 심층적인 심사를 통해 수여된다. 소비자가 브랜드의 신뢰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지표로 판단할 수 있도록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친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하는 기업과 브랜드들이 이번 수상을 통해 내수시장을 넘어서 글로벌무대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도약 포인트를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