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도전] 몸에 좋은 홍삼·녹용·당귀 … 철저한 품질관리로 연령별 최적의 성분 담아

중앙일보 2021.03.25 00:06 Week& 4면 지면보기
 정관장의 어린이 홍삼 ‘홍이장군’은 자녀의 나이에 따라 총 3단계로 나눠 연령별로 최적화된 성분을 체계적·과학적으로 담았다. [사진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어린이 홍삼 ‘홍이장군’은 자녀의 나이에 따라 총 3단계로 나눠 연령별로 최적화된 성분을 체계적·과학적으로 담았다. [사진 KGC인삼공사]

새 학년이 시작되면서 부모들은 자녀 건강 챙기기에 더 바빠졌다. 우선 개인위생을 잘 지키고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게 하는 것도 좋다.
 

KGC인삼공사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았다. 정관장의 어린이 홍삼 ‘홍이장군’은 지난 2004년 출시된 후 철저한 원료 관리와 제품력으로 어린이 홍삼 시장을 만들며 어린이 건강을 책임지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해왔다.
 
홍이장군은 나이에 따라 총 3단계(3∼4세는 1단계, 5∼7세는 2단계, 8∼10세는 3단계)로 구성해 성장기 어린이의 연령별로 최적화된 성분을 체계적·과학적으로 설계해 담았다.
 
또 어린이들이 섭취하는 제품이라는 특성에 맞게 홍삼 외에 녹용·당귀 등의 천연 소재를 사용했다. 배농축액 등으로 부드러운 단맛을 내 어린이의 입맛에 맞추고 영양의 균형을 이뤘다. 아울러 간편한 라운드형 파우치 포장으로 휴대하며 섭취하기 쉽도록 만들었다.
 
청소년 건강관리에 특화된 홍삼 제품으로는 ‘정관장 아이패스’가 있다.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각 연령에 필요한 성분을 더해 만든 청소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연령대별로 필요한 영양성분을 제공하기 위해 ▶11~13세 성장기 자녀의 기초 건강을 위한 ‘아이패스 제이’(J)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14~16세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엠’(M) ▶공부에 지쳐 피로 해소가 필요한 고등학생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H)로 제품군을 세분했으며, ▶드링크 제형으로 맛있게 섭취 가능한 ‘아이패스 파워’도 있다.
 
특별한 아이패스 제품들도 있다. ‘아이패스 파워’는 국내산 6년근 홍삼에 녹용을 더해 만든 병 제품으로 특별한 체력 보충과 관리가 필요한 청소년에게 적합하다. ‘아이패스 트리플’은 국내산 6년근 홍삼과 비타민 B군 5종 및 비타민 C를 더해 만든 태블릿 제형 제품으로 파우치로 개별포장해 휴대가 간편하고 섭취하기가 용이하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원료의 안전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정관장 홍삼의 원료가 되는 6년근 인삼은 100% 계약재배로 수확한 것만을 사용해 최첨단 제조시설인 고려인삼창에서 제조한다. 정관장 홍삼은 인삼의 재배지 선정 단계부터 토양 관리에 2년, 인삼을 재배하는 데 6년이 걸리며 최종 제품이 출하되기까지 총 8년 동안 290여 가지 이상의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실시한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